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한국당 “홍종학 임명 강행 시 국회파행”.. 또 보이콧?

자유한국당 “홍종학 임명 강행 시 국회파행”.. 또 보이콧?

  • 기자명 최봉호 기자
  • 입력 2017.11.15 20: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자유한국당
사진 : 자유한국당

자유한국당이 15일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보고서 문제를 두고 청와대를 향해 “(홍 후보자)임명을 강행함으로써 나타날 수 있는 국회파행 등 모든 결과에 대해서는 청와대가 모두 책임져야 할 것”이라며 또 다시 국회보이콧을 우회적으로 시사했다.

당초 홍 후보자의 인사청문보고서는 지난 14일까지 청와대로 송부되어야 했지만, 한국당과 국민의당의 불참으로 보고서 채택은 불발됐다. 이에 청와대는 국회법 규정에 따라 10일 이내에 인사청문보고서 재송부 요청을 보냈지만 한국당 측은 이에 반발하고 나선 것이다.

이날 정태옥 한국당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홍 후보자는 부의 세습을 강력하게 규탄하면서 자신의 가족 일에 대해서는 후안무치의 자세를 보였다. 또한 ‘서울대를 안 나오면 중소기업 운영에 한계가 있다’ 등 공직자로서 도저히 입에 담아서는 안될 금도를 넘는 언행을 보인 후보자”라고 지적하며 “이에 국회는 도저히 장관으로 적절하지 않다는 판단 아래 청문보고서를 채택하지 않은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한국당은 홍 후보자의 임명 강행에 반대의사를 분명히 한다. 그럼에도 불구 임명을 강행함으로써 나타날 수 있는 국회파행 등 모든 결과에 대해서는 청와대가 모두 책임져야 할 것”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국회법 규정에 따라 청와대는 인사청문보고서 재송부 요청 후 국회가 이에 응하지 않으면 홍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진행할 수 있다.

그러나 한국당은 이와 같은 국회보이콧을 시사하는 논평에도 불구하고 이를 쉽사리 선택하지는 못할 것으로 보여 진다.

한국당은 이미 지난 9월 김장겸 MBC 사장 체포영장 발부와 관련해 정기국회를 보이콧 했다가 불과 8일 만에 이를 철회하고 국회로 복귀한 바 있었다.

또한 지난 10월에는 방송문화진흥회 보궐이사 선임 문제를 두고 국정감사 보이콧을 선언했지만 비판 여론이 크게 일자 불과 4일 후 다시 원내 복귀를 결정해 또 다시 많은 비판을 받았다.

서울시정일보 최봉호 기자 hazy109upda@msnews.co.kr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