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방문진 야권 이사진, ‘김장겸 해임 무효’ 소송 제기

방문진 야권 이사진, ‘김장겸 해임 무효’ 소송 제기

  • 기자명 박찬정 기자
  • 입력 2017.11.16 18: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뉴스 캡쳐

MBC 방송문화진흥회 야권 측 이사들이 김장겸 MBC 사장 해임 결의 무효 소송을 냈다.

16일 김광동, 권혁철, 이인철 등 이사 3명은 “지난 13일 방문진 이사회에서 결의된 김장겸 사장 해임은 무효 소송을 서울남부지법에 제기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당시 해임안 의결은 전국언론노동조합 MBC본부가 일부 이사들을 모욕·협박 등으로 사퇴시켜 이사진을 재구성해 결의된 것”이라며 “의사 표현과 의사 결정의 자유가 심각하게 침해된 상황에서 결정됐다”고 주장했다.

또 “월 2회 정기 이사회가 개최됨에도 다수 이사가 정기 이사회를 회피하고, 사전 협의 없이 출장 기간에 임시 이사회를 3회에 걸쳐 일방적으로 개최해 해임안을 의결했다”며 “나머지 이사들에게서 심의권과 의결권을 박탈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해임 대상자에게 소명에 대한 심의가 최소한으로 이뤄지지 못한 상황에서 다수 이사에 의해 일방적으로 의결돼 이사회 절차를 중대하게 위반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방문진은 지난 13일 제8차 임시 이사회에서 찬성 5명, 기권 1명으로 김 사장 해임안을 통과시켰다.

당시 이사회에 참석한 인원은 이완기 이사장, 김경환, 김광동, 이진순, 유기철, 최강욱 이사 등이다. 권혁철, 이인철 이사는 해임안이 통과된 이사회에 참석하지 않았다. 김광동 이사는 해임안 처리에 반발하다 표결 진행 과정에서 퇴장했다.

야권 측 이사들은 입장문에서 “이사회에서 16일 진행 예정인 신임 사장 선임 일정을 중단시켜줄 것을 촉구한다”며 “이후 진행되는 사장 선임 일정 논의에는 참여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ckswjd206@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