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 ‘홍종학’ 전 의원 지명.. 文정부 내각인선 마무리 단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 ‘홍종학’ 전 의원 지명.. 文정부 내각인선 마무리 단계

  • 기자명 최봉호 기자
  • 입력 2017.10.23 20: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YTN 뉴스 방송 영상 캡쳐
이미지 : YTN 뉴스 방송 영상 캡쳐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 홍종학 전 의원을 지명했다. 이는 첫 번째 지명자인 박성진 포항공대 교수가 역사관 논란으로 자진사퇴한지 한 달여 만으로 이로써 문재인 정부의 내각인선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게 됐다.

청와대는 박수현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로 홍종학 전 의원을 지명했음을 밝혔다. 박 대변인은 “새 정부의 경제정책에 대한 폭 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경제구조를 중소·벤처 기업 중심으로 전환하고 공정거래 질서 확립과 대·중소기업 협력 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이번 인사의 배경을 설명했다.

홍 후보자는 지난 19대 총선에서 당시 민주통합당 비례대표 국회의원으로 당선된 의원 출신 인사로 인사청문회 통과에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원내 활동 당시 기획재정위원회에서 경제민주화와 재벌개혁 관련 입법활동에 앞장서 ‘재벌개혁론자’로 평가 받고 있다.

한편 중소기업중앙회는 홍 후보자 지명에 대해 논평을 내고 “홍 후보자는 중소기업과 새 정부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한국경제가 당면한 성장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혁신과 벤처창업 생태계 환경 조성에 앞장설 수 있는 적임자”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서울시정일보 최봉호 기자 hazy109upda@msnews.co.kr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키워드

#홍종학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