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준표, 아베 굴욕외교 논란에 “어이가 없다.. 좌파의 선동술”

홍준표, 아베 굴욕외교 논란에 “어이가 없다.. 좌파의 선동술”

  • 기자명 최봉호 기자
  • 입력 2017.12.18 21: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베 일본총리와 면담 중인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 / 사진 : 한국당
아베 일본총리와 면담 중인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 / 사진 : 한국당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일본을 방문해 아베 신조 총리와 면담하는 과정에서 굴욕외교를 펼쳤다는 비판에 대해 “어이가 없다”며 “좌파의 선동술”이라는 표현을 사용해가며 반박했다.

앞서 홍 대표는 지난 14일 일본 총리관저를 찾아 아베 총리를 만났고 서로 인사를 하는 과정에서 지나치게 고개를 숙여 인사해 ‘굴욕외교’라는 비판을 받았으며, 이에 대해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반박에 나섰다.

홍 대표는 “우리나라를 작은 나라, 중국을 대국이라면서 알현,조공외교를 해서 나라의 국격을 손상시킨 세력들이 외국 원수 만나 의례적인 목례를 한 것을 굴욕외교 운운하다니 참 어이가 없다”며 “아베총리와의 북핵 회담은 대한민국에 참으로 유익한 한.미.일 동맹을 강화시킬 계기가 되었다는 것은 굳이 외면하고 스틸사진 한 장으로 자유한국당의 북핵외교를 폄하 하려는 좌파들의 책동은 늘 하는 그들의 선전,선동술이어서 그 잔꾀가 가히 놀랍다”는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이어 홍 대표는 “(자신은) 문재인 대통령을 만나도 그 정도의 목례를 할 용의가 있다”면서 “일제시대 징용에 끌려갔다온 아버님을 둔 사람,지문 날인을 거부하고 일본에 입국한 사람, 위안부 문제를 당당하게 말 한 사람을 친일 운운하는 알현, 조공세력을 보면서 그렇게 국격을 추락시키고도 뻔뻔할 수 있다는 것에 아연실색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홍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관계개선을 위해 중국을 방문한 사이에 일본을 방문한데 이어 한·미·일 핵동맹 등 중국과 예민한 문제를 거론해 의도성을 두고 또 다른 비판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서울시정일보 최봉호 기자 hazy109upda@msnews.co.kr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