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준표 “국민의당 위장야당…그럴바엔 합당해라” 맹비난

홍준표 “국민의당 위장야당…그럴바엔 합당해라” 맹비난

  • 기자명 박찬정 기자
  • 입력 2017.12.06 13: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준표 “뒷거래로 지역예산 챙겨”
이채익 “정세균 의장, 응징해야”

사진=
사진=자유한국당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내년도 예산안 처리와 관련해 국민의당을 “야당 행세를 하지만 사실상 여당과 똑같은 생각을 갖고 있다”며‘위장 야당’이라고 맹비난했다.

홍 대표는 6일 대표·최고위원·시도당위원장 연석회의에 참석해 밤중에 통과된 예산안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예산안 심사를 보면서 국민의당은 위장 야당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다. 야당 행세를 하긴 하지만 사실상 여당과 똑같은 생각으로 협력하고 있다. 야당인 척 하면서 뒷거래로 지역예산을 챙기고 난 뒤에 막판에 가서는 여당과 같은 편이 돼서 예산안을 통과시켰다”고 비판했다.

이어 “지난번에 대법원장 인사청문보고서를 통과시킬 때도 처음에는 안 할 것 같다가 나중에 가서 뒷거래로 통과시켰다”며 “위장 야당으로 막판에 가서 언제나 뒷거래로 여당 행세를 할 바에는 차라리 합당을 하라”고 말했다.

홍 대표는 국회에서 통과된 내년 예산안을 ‘사회주의식 예산’이라고 규정했다. 그는 “앞으로 대한민국 경제에 아주 나쁜 선례를 남기게 되고 또 일자리나 경제성장이나 국민복지에 아주 어려운 환경을 초래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국당은 전날 중앙위원회 2기 출범식을 가졌다. 홍 대표는 이와 관련해 “지구당 조직을 점검해보니 30% 이상이 소위 핸드폰 위원장”이라며 “아무런 조직도 없고 핸드폰 하나로 지구당을 유지하고 있다”고 했다.

또 “핸드폰 위원장을 데리고 지방선거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중앙위 조직을 정비했다”면서 “내년에는 지방선거에 중앙위 간부들이 진출할 수 있도록 사무총장께서 특별한 관심과 배려를 꼭 해 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울산시당위원장인 이채익 의원은 “민주당과 국민의당이 야합해서 뒷거래로 내년 예산안을 통과시켰다”며 “제1야당이 의총을 하고 있는데 본회의를 진행하는 상황이 벌어졌다. 정세균 의장을 방문해 강력한 응징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ckswjd206@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