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준표 대표, 사법시험 폐지 반대 입장 재확인

홍준표 대표, 사법시험 폐지 반대 입장 재확인

  • 기자명 도진호 기자
  • 입력 2017.12.11 18: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서울 관악청소년회관에서 토크콘서트를 진행 중인 홍준표 대표 / 사진 : 한국당
11일 서울 관악청소년회관에서 토크콘서트를 진행 중인 홍준표 대표 / 사진 : 한국당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11일 서울 관악청소년회관에서 열린 ‘희망사다리를 다시 세우자’ 토크콘서트에 참석해 ‘사법시험 폐지반대’ 입장을 다시 한번 밝혔다.

이날 홍 대표는 “공정사회를 만드는 것이 문재인 정부의 국정목표라는데 전혀 반대 방향으로 가고 있다”며 “사법시험 제도가 없었다면 노무현 대통령도, 홍준표도 없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홍 대표는 “사법시험 제도는 고려 광종시대에 도입되어 천년 동안 이어진 이 나라의 인재선발제도이다. (그런데 지금은)서민들은 판사나 검사, 변호사가 되기 어렵게 됐다”며 “법조인의 자식이나 좋은 집안에서 태어난 사람만 판·검사를 하고, 서민자제들은 천신만고 끝에 로스쿨을 졸업해도 로펌에 들어가기는 이제 하늘의 별 따기”라며 현행 로스쿨제도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사법시험은 로스쿨제도 도입 이후 변호사시험법 규정에 의해 지난 6월 마지막 시험이 실시되어 폐지된 상태이다. 그러나 로스쿨의 비싼 수업료 등 문제점이 지적되면서 존치요구가 계속 제기되고 있는 실정이다.

홍준표 대표는 정치인 중 대표적 사시폐지 반대론자로 지난 대선 경쟁이 한창이던 5월에도 사시존치를 주장하며 고공농성을 벌인 시민단체 대표에게 “내가 집권하면 4년 유예없이 사시 존치를 약속한다”고 약속한 바 있었다.

서울시정일보 도진호 기자 djhdjh04@msnews.co.kr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