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ESG칼럼] TV 시청방법을 바꾼 FAST, 방송창업 혁명을 가져온 CallTV 만능 창업 카드

[ESG칼럼] TV 시청방법을 바꾼 FAST, 방송창업 혁명을 가져온 CallTV 만능 창업 카드

  • 기자명 서울시정일보
  • 입력 2023.09.08 10: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혁명 콜TV 창업카드,
1인 기업 만능 창업 무점포 대리점으로 탄생한다.

녹색삶지식원 심재석 원장
녹색삶지식원 심재석 원장

[서울시정일보 심재석 논설위원] 광고를 보는 조건으로 콘텐츠를 무료로 볼 수 있는 FAST, 이제 유료 OTT시장의 지각변동을 주도하고 있다. 그런데 FAST에 광고를 다양하게 삽입, 편성할 수 있는 종편방송 편성·송출시스템 ‘CallTV Studio’ 가 방송창업의 혁명을 예고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이제 방송은 바이러스처럼 쪼개지고, 개인화 되면서 또 전문화 되고 있다. 앞으로는 방탄소년단 ‘BTS TV’가 나올 것이며 더 작게는 각 멤버별로 즉 정국 · 슈가 · 진 · 뷔 · RM · 지민 · 제이홉의 이름을 가진 TV방송국이 나올 것이다. ‘블랙핑크 TV’가 등장할 것이며 지수·제니·로제·리사 TV가 나올 수도 있다. 이것이 바로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 광고기반 무료스트리밍 TV이다. 그런데 여기 반드시 필요한 소프트웨어가 바로 ‘콜 TV스튜디오’ 이다.

㈜인방그룹(대표이사 이호용)의 CallTV Studio는 이런 방송의 발전방향을 예견하고 10년 간에 걸쳐 개발한 모바일 종편방송 편성·송출시스템이다. 콘텐츠 중단없이 광고를 삽입하는 ‘L-Bar’ 라는 광고 기법, 라방 홈쇼핑을 1분만에 만들 수 있게 제작된 이 솔루션을 이용하면 나만의 창업 방송 ‘라방TV’를 아주 쉽게 만들 수 있다. 세계 최초 스타트업을 위한 만능 CallTV 구축 솔루션이다.

이제 이 만능 CallTV솔루션으로 케이블 TV 방송국에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며 새로운 방송 프랜차이즈 사업이 가능하다. 일자리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TV 홈쇼핑 라이브방송 판매라는 일자리 창출이 가능하다. 지금 오프라인 매장이 온라인으로 흡수 통합되는 OMO(Online Merged Offline) 시장으로 급속하게 전환되고 있다. OMO는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합하고 온•오프라인 고객 기반 통합을 가능케 하며 고객 데이터 수집을 통해 통합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판매 방식이다.

FAST 방송에서 한걸음 더 진보한 만능 All-round CallTV의 가장 상위 개념으로 광고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를 기존 케이블 방송과 결합하여 활성화 시킬 수 있다. 그러면 해당 분야 디렉토리의 최상단 꼭지점을 차지하게 된다. 예를들면 ‘당구방송’이란 케이블 TV와 제휴하여 콘텐츠를 제공 받는다면 새로운 ‘CallTV 당구방송 프랜차이즈’ 사업모델이 글로벌로 탄생하는 것이다. 전국 시군구는 물론 글로벌 도시별로 CallTV를 활용한 당구방송 프랜차이즈 가맹점이 생기는 것이고, 지역 가맹점에서는 다양한 로컬기반의 광고 및 만능 창업카드, All-round Startup Card 영업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다.

이런 만능 창업카드가 이제 메타버스 시대의 희망, 모바일 창업의 기폭제가 될 것이다. 이것이 바로 CallTV가 준비하고 있는 휴먼 ESG 경영이며, 메타버스 창업혁명이되는 것이다.

FAST가 지역방송이 중심이 되는 것처럼, CallTV 역시 지역을 거점으로 하는 지역광고 TV 방송 프랜차이즈 사업을 펼칠 수 있다. CallTV는 전문방송국이나 지역방송국을 글로벌로 송출하는 종편 인터넷 방송으로 쉽게 구축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온라인을 통해 판매 및 서비스 사업을 운영하는 모든 사업자들의 라이브커머스 그립(Grip), 쇼핑몰, 웹사이트, 블로그, 유튜브 등 모든 인터넷 사이트를 CallTV 채널번호로 쉽게 접속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링크카드, 라이브 홈쇼핑 무점포 대리점을 구축해 주는 다양한 선불카드 등으로 즉시 창업이 가능하다. 창업비는 통신비 정도 밖에 들지 않는 무자본 도깨비 1인 기업 창업 OMO비즈니스모델이다.

이제 OMO의 일자리 혁명이 일어나고 있다. FAST 이후 CallTV와 결합한 라방 개인 홈쇼핑 창업으로 오프라인 매장이 온라인으로 합병(Merge) 될 것이다. 1분 이내 라방 홈쇼핑 대리점 창업이 가능한 콜티비 라방카드를 편의점에서 팔 날이 멀지 않았다. 볼트너트에서 자동차, 산지직송 농·수·축산물까지 개인 대리점 라이브 홈쇼핑 방송으로 판매할 날이 임박했다. 네트워크 회사는 물론 쇼피(Shopee)나 쿠팡 그 어떤 쇼핑몰이나 오픈마켓까지 이런 라방 대리점 CallTV 만능 창업카드가 등장할 것이다.

자영업 점포는 이제 전시장 또는 안테나 숍의 역할로 변한다. 심지어 오프라인 점포가 필요없다. 이제 프랜차이즈나 대리점을 하기 위해 거액의 돈이 필요없는 시대가 왔다. 모든 유통사업자들도 이제 이걸 깨달아야 할 필요가 있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선불카드 한 장이 바로 모든 상품의 온라인 홈쇼핑 라방 대리점을 만들어 주는 만능 창업카드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