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새벽 아파트 화재 어린아이 3명 사망…母 만취상태

새벽 아파트 화재 어린아이 3명 사망…母 만취상태

  • 기자명 박찬정 기자
  • 입력 2017.12.31 11: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주북부소방서 제공
사진=광주북부소방서 제공

광주의 한 아파트에서 불이 나 어린아이 3명이 숨지고 친모가 화상을 입었다.

광주 북부경찰서에 따르면 31일 오전 2시28분쯤 북구 두암동의 한 아파트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A씨(22·여) 집에서 시작된 불은 내부 20㎡를 태우고 25분 만인 2시53분쯤 꺼졌다. A씨의 4세·2세 아들과 15개월 된 딸이 숨진 채 발견됐다. A씨는 베란다에서 팔과 발에 2도 화상을 입고 연기를 흡입한 채 쓰러져 있다가 구조됐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라면을 끓이기 위해 가스레인지에 불을 켜놓고 자녀들이 있는 작은방으로 들어가 깜박 잠이 들었다. 밖에서 불이 난 것을 확인하고 베란다로 대피해 전 남편에게 전화하고 119에 신고했다"고 진술했다.

하지만 1차 현장 감식 결과 화재는 아이들 방에서 시작된 것으로 추정되고, 거실과 부엌은 일부만 그을린 것으로 확인됐다.

A씨의 전 남편 B씨(21)는 아이들을 재워두고 오후 10시쯤부터 친구들과 PC방에 있다가 A씨의 전화를 받고 119에 신고했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경찰은 아파트에 설치된 CCTV(폐쇄회로)를 분석한 결과 A씨는 친구들과 술을 마시다 화재발생 30분 전 귀가했고, B씨는 화재발생 5시간 전 외출한 것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A씨는 귀가하던 중 B씨에게 전화를 걸어 자녀 양육 문제로 다퉜으며 "죽고싶다"고도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와 B씨는 27일 이혼판결을 받고 A씨가 자녀양육을 담당하고 B씨가 양육비를 지급하기로 합의했지만 현재까지 함께 살고 있었다.

경찰은 아이 3명에 대한 부검을 실시하고 국과수와 합동 화재감식을 통해 정확한 화재원인을 파악해 범죄관련성 여부를 밝힐 방침이다.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ckswjd206@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키워드

#화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