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대] 김도균 미래융합대학장, "교육과정 의견수렴 간담회" 실시

[순천대] 김도균 미래융합대학장, "교육과정 의견수렴 간담회" 실시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2.09.24 00: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성희, 남기창, 전임교수 등 5명, 조교, 학생 대표 등 30명 참석 -

- 코로나19 장기화로 2년여 만에 학생들과 함께하는 소통행사 -

[서울시정일보 염진학 기자]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미래융합대 김도균 학장은 지난 23일 순천시 음식점(진면목)에서 코로나 19 장기화로 2년여 만에 학생들과 함께하는 소통행사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 19 장기화로 2년여 만에 학생들과 함께하는 소통행사
코로나 19 장기화로 2년여 만에 학생들과 함께하는 소통행사

이날 모임은 김성희 전임교수와 조교, 행정실, 학생 대표 등 30명이 참석하였으며 김도균 학장의 학교 현황설명과 애로사항 청취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미래융합대는 LIFE 사업 선정으로 입학 학기 전액 장학금 지급, 성적우수장학금, 동행 장학금, 수업 부담 완화, 특별학기 운영 등 타 단과대학과 차별화된 혜택이 있음을 설명했다.

국립순천대학교 미래융합대학교 신입생모집 안내문
국립순천대학교 미래융합대학교 신입생모집 안내문

또한 2022학년도 2학기 학생역량 지원 프로그램으로 각 학과 별 산업시찰, 성인학습자가 가진 연륜과 지식. 경험 등을 바탕으로 재능 나눔 공유를 통한 비교과 프로그램 활성화, 학과별 집단행동(M/T, 워크숍, 조직 활성화) 지원,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하는 힐링캠프 운영, 학과 별 맞춤형 리더십 특강 등에 대한 설명도 있었다.

 

한편 순천대는 2023학년도 수시전형에서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실기/실적 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하였다. 최고 경쟁률 학과는 수시모집 20명 모집에 416명이 지원한 약학과로 20.8:1의 경쟁률을 보였다. 뒤를 이어 간호학과, 사회복지학과 등이 각각 14.93:1, 8.76:1로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간담회 참가 학생 대표들에게 미래융합대의 비전과 희망을 설명
간담회 참가 학생 대표들에게 미래융합대의 비전과 희망을 설명

또한 참가 학생 대표들에게 미래융합대의 비전과 희망을 제시하면서, 참여 학생 대표들의 건의 사항을 듣는 시간도 가졌으며, 이에 김도균 학장은 인맥과 실력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이날 미래융합대학장 학생 대표간 소통행사는 형식의 제한 없이 학장님의 덕담으로 시작되었으며, 김도균 학장은 사람은 관계 속에서 성장하고 발전한다. 서로 간 평가의 잣대보다 멘토와 멘티가 될 수 있어야 한다라며 존중과 소통을 강조했다.

국립순천대학교 12월 신입생 정시모집 안내문
국립순천대학교 12월 신입생 정시모집 안내문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한 학생은 학장님을 처음 뵙는 자리여서 긴장을 많이 했는데, 부드럽고 편안하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해주셔서 덕분에 많이 소통하고 여러 가지를 배울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가끔 이런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