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시] 국립순천대학교 "미래융합대학" 신입생 모집

[순천시] 국립순천대학교 "미래융합대학" 신입생 모집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2.09.16 17:28
  • 수정 2022.09.16 17: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시모집 2022. 9. 13(화) ~ 9.17(토) -
- 총 5개 학과(정원 100명)의 정규 학위과정 운영 -
- 입학학기(1학년1학기) 전액 장학금 지급과 다양한 장학금 혜택 -

[서울시정일보 염진학 기자] 국립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미래융합대학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신산업분야와 성인학습자 평생학습 실현을 목표로 체계적 이론학습과 실용교육 역량에 중점을 두고 수요자 맞춤형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자 출범했다.

국립순천대학교 신입생 모집 안내문
국립순천대학교 신입생 모집 안내문

이를 위해 물류비즈니스학과, 융합산업학과, 동물생명산업학과, 정원문화산업학과, 사회서비스상담학과 등 총 5개 학과(정원 100)의 정규 학위과정을 운영한다.

국립순천대학교 미래융합대학교 신입생모집 안내문
국립순천대학교 미래융합대학교 신입생모집 안내문

또한 비학위 과정을 담당하는 평생교육원을 미래융합대학 부설기관으로 개편, 전남 동부권 평생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미래융합대학은 광양만 권역의 국가산업단지와 순천만 국가 정원, 여수엑스포, 포스코 등 지역 기반 산업 중심 거점대학으로써 산. . 관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공헌, 새로운 산업 트렌드에 부합하는 전문 교육시스템을 도입해 성인 학습자들에게 맞춤형 교육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또한 수업 참여의 어려움과 시공간적 제약이 있는 성인 학습자들의 특수성을 고려해 야간 및 주말 수업, 사이버 강좌, 모바일 강의 등 최첨단 방식을 적용하고 있다.

광양제철소 버스터미날에서 신입생 모집 홍보(김도균 미래융합대학장)
광양제철소 버스터미날에서 신입생 모집 홍보(김도균 미래융합대학장)

국립순천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은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등을 졸업하고 산업체 근무경력이 3년 이상인 재직자 또는 만 30세 이상의 성인 학습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9월 중 수시모집을 통해 수능시험 없이 서류와 면접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주간 학생과 같이 장학금 혜택과 각종 사업단에서 운영하는 추가 장학금도 받을 수 있다.

 

김도균 미래융합대학장은 학령기 학생 중심의 운영에서 벗어나 성인 학습자 맞춤형 학사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과 연계한 평생학습 혁신 모델을 창출하여 지역 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인재를 배출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양제철소 버스터미날에서 학생들과 신입생 모집 홍보(김도균 미래융합대학장)
광양제철소 버스터미날에서 학생들과 신입생 모집 홍보(김도균 미래융합대학장)

한편 이번 학기 우수 신입생 모집을 위해 김도균 학장은 학생봉사단과 포스코 광양제철소 버스터미널과 복지센터 등 직원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를 찾아 모집안내문 배부 및 포스코 직원들에게 입학에 대하여 설명을 해주는 자리도 가졌으며 본 기자도 동행 취재를 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