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대학교] 전남 글로벌 데이터산업 전문인력 양성

[순천대학교] 전남 글로벌 데이터산업 전문인력 양성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2.09.05 12:06
  • 수정 2022.09.05 12: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2년 인공지능 데이터라벨링 전문교육 개최 -
- 재직자 및 재학생 대상으로 ‘양봉 데이터’ 데이터라벨링 전문가 육성 -

[서울시정일보 염진학 기자]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지난 22일 공과대학 3호관에서 재직자와 재학생을 대상으로 전남 글로벌 데이터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2022년 인공지능 데이터라벨링 전문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2년 인공지능 데이터라벨링 전문교육 개최
2022년 인공지능 데이터라벨링 전문교육 개최

순천대학교 지능기술연구소, 미래전문농업경영인양성사업단이 주관하고 협력기업인 에스엠티정보기술, 유클리드소프트가 주최하여 진행된 데이터 어노테이터 양성과정 인공지능(AI) 학습에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가공하는 전문인력 어노테이터육성을 목표로 순천대학교가 구축 중인 지능형 양봉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루어졌다.

전체 8간 과정으로 진행된 데이터 어노테이터 양성과정산업체 재직자, 순천대학교 학생 등 총 40명의 교육생이 참여하였으며, 양봉 AI 학습데이터 구축 및 바운딩 박스의 이해 스마트축사 통합모델 설정 및 실증 인공지능 학습용데이터와 MRC(표 정보 질의응답) 학습데이터 구축 및 이해 저작도구 실습으로 운영되었다.

2022년 인공지능 데이터라벨링 전문교육 개최
2022년 인공지능 데이터라벨링 전문교육 개최

순천대학교 김용규 지능기술연구소장은 이번 전문교육은 인력양성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산학협력 추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첫 번째 발걸음이다.”라며, “산업 분야에서 AI 데이터 활용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향후 단계적인 교육을 제공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순천대는 지난 6월 빅데이터 분석 기반 클라우드 플랫폼 전문기업인 유클리드소프트와 순천대지능기술연구소의 업무협약을 통해 데이터-인공지능 관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발굴 협력 산학협력을 통한 공동연구 및 기술개발 교류 네트워킹 구축 전남 지역주력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사업 발굴 및 추진 등을 약속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