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대] 대학일자리센터, 2022학년도 맞춤형 진로설계 ‘진로스쿨’ 진로캠프 성료

[순천대] 대학일자리센터, 2022학년도 맞춤형 진로설계 ‘진로스쿨’ 진로캠프 성료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2.07.31 12: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기 이해, 전공 및 직무 이해, 진로 목표 설정의 기회 제공 -
- 지난 7월 21일부터 7월 22일까지 재학생을 대상 -

[서울시정일보 염진학 기자]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721일부터 722일까지 재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진로 설계를 위한진로스쿨진로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진로캠프진로스쿨은 진로 설계가 미진한 재학생을 대상으로 자기 이해, 전공 및 직무 이해, 진로 목표 설정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22학년도 맞춤형 진로설계 진로캠프
2022학년도 맞춤형 진로설계 진로캠프

이번 진로캠프진로스쿨은 여수 더호텔수에서 12일 과정으로 운영되었으며, 진로 마인드 내재화를 위한 팀빌딩 활동 MBTI, 프레디져를 활용한 자아 탐색 자신만의 스토리 및 역량 발굴 직무 및 조직이해를 활용한 진로 설계 대학생활 및 사회적응 커리어 설계 등의 내용으로 총 36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진로캠프에서는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사전사후 설문조사를 통해 진로 목표의 명확성 흥미와 적성성격 등 자신의 이해 진로 목표 달성을 위한 준비 방법 진로를 위한 계획성 희망 진로에 대한 자신감 등을 조사하여 참여자 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2022학년도 맞춤형 진로설계 진로캠프
2022학년도 맞춤형 진로설계 진로캠프

또한, 언택드 시대에 따른 대면 활동의 감소로 교내 학생들간 정보 교류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팀빌딩 활동, 그룹활동 등 대면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

한편 진로캠프를 수료한 이기훈 학생(전기전자공학과, 3학년)자신의 성향과 진로 선호도를 연결할 수 있어서 유익했고 진로를 확고히 설계할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도 대학일자리센터 프로그램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해 꿈을 실현시켜 가겠다.”는 소감을 말했다.

순천대 심상덕 대학일자리센터장은앞으로 학생들의 수요에 맞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수요자 중심의 진로탐색과 대학생활 및 취업 설계를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