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질본 “이대목동병원 사망 신생아 3명 세균 감염 의심”

질본 “이대목동병원 사망 신생아 3명 세균 감염 의심”

  • 기자명 박찬정 기자
  • 입력 2017.12.18 12: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YTN 뉴스 캡쳐
사진=YTN 뉴스 캡쳐

보건당국은 18일 이대 목동병원에서 사망한 신생아 4명중 3명이 세균에 감염됐을 가능성을 확인하고 조사중이다.

질병관리본부 관계자는 이날 “신생아 3명의 사망 전 시행한 혈액배양 검사결과를 살펴본 결과 세균 감염이 의심되는 상황”이라며 “세균의 정확한 균종은 20일 이후에 나올 전망”이라고 전했다.

질병관리본부는 지난 16일 이대목동병원 신생아 중환자실에서 4명의 신생아가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자 17일부터 즉각 대응팀을 파견해 서울시와 함께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다.

우선적으로 사망 환아의 의무기록을 확보해 분석 중이며 신생아 중환자실의 환경 검체와 사망환아 검체를 채취해 질병관리본부와 보건환경연구원에서 검사를 진행 중이다.

한편 사망한 신생아와 같이 있다가 퇴원하거나 타 병원으로 옮긴 환아 12명은 별다른 특이사항이 발견되지 않았다. 다만 퇴원 환아 4명 중 1명은 감기 증상으로 17일 입원했고 전원 환아 8명 중 1명은 기력저하 증상을 보여 관찰 중이다.

보건당국은 “현재까지 감염 또는 기타 사고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조사중이며, 향후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등 관련 기관과 협조해 정확한 사망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대목동병원 측은 신생아 4명이 잇따라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지만 유가족에게 전후 사정에 대한 설명과 기자회견 진행사실을 알리지 않아 대응이 부적절하다는 질타를 받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ckswjd206@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