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제원 “MB 구속에 혈안된 검찰 헛발질…칼끝이 허공만 갈라”

장제원 “MB 구속에 혈안된 검찰 헛발질…칼끝이 허공만 갈라”

  • 기자명 박찬정 기자
  • 입력 2017.12.13 11: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장제원 대변인 SNS 캡쳐
사진=장제원 대변인 SNS 캡쳐

이명박 정부 시절 ‘MB실세’로 불리며 군 댓글공작 혐의를 받는 김태효 전 청와대 대외전력비서관의 구속영장이 13일 기각됐다. 이에 장제원 대변인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이명박 전 대통령을 구속시키려 혈안이 된 검찰이 헛발질을 한다”고 비판했다.

장 대변인은 “김관진·임관빈의 연이은 석방에 이어 김 전 비서관의 구속영장마저 기각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결국 이명박 전 대통령을 구속시키기에 혈안이 된 검찰이 계속 헛발질을 하고 있다”며 “전 전 대통령을 잡아넣기 위해서는 그 어떤 사람도 잡아넣겠다는 잔인함에 법원이 ‘구속까지는 과하다’며 엄중한 경고를 하기에 이르렀다. 정말 무도하고 포악한 검찰”이라며 지적했다.

이어 “오늘 아침엔 또 다시 민주당 의원들이 나서 떼창으로 법원과 영장기각 판사를 꾸짖고 혼내고 조롱할 것”이라며 “분노와 증오에 가득 차 눈을 부라리며 번득이는 칼을 들고 모두 죽이겠다며 휘두르고 있는 무시무시한 칼끝이 계속 허공만 가르고 있으니 무도 베지 못하겠다. 그 장면이 어찌 그리 우스꽝스러운지 국민들은 입을 가리고 비웃고 있다”고 비난했다.

장 대변인은 “떼창을 하던 칼춤을 추던 마음대로 하라. 이제 피곤해서 비판하기도 지친다. 사람이 사람을 옥에 가두는 일이 얼마나 흉폭한 일인지 얼마나 조심해야 하는 일인지 검찰은 깨달아야 한다”며 “윤석열 중앙지검장은 청와대 하명수사인지 자신의 울분인지는 모르겠지만 자신의 인생을 위해서라도 피의 보복을 멈추라”라고 강하게 주장했다.

또한 “전병헌·김태효 연이은 구속 영장기각에 대한 검찰의 무능 반드시 책임져야 한다”며 “문재인 정권이 어디까지 막나갈 지 국민들은 허탈한 마음으로 지켜보고 있다. 나라는 나라다워야 한다. 검찰은 검찰다워야 한다. 이게 나라인가?”라고 규탄했다.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ckswjd206@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키워드

#장제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