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원순 시장, ‘제압문건’ 관련 이명박 전 대통령 고소

박원순 시장, ‘제압문건’ 관련 이명박 전 대통령 고소

  • 기자명 최봉호
  • 입력 2017.09.19 21: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국정원 심리전단이 자신에 대해 명예훼손 및 사찰활동을 벌였다는 소위 박원순 제압문건과 관련해 이명박 전 대통령 등 관계자를 고소·고발했다.

박 시장의 변호인인 민병덕 변호사는 18일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박 시장의 사생활과 시정에 대해 허위 사실을 적시해 박 시장은 물론 서울시까지 명예를 훼손한 사건에 대해 고소·고발한다고 밝혔다.

서울중앙지검에 고소·고발 명단에 오른 대상은 이명박 전 대통령과 원세훈 전 국정원장 및 관련된 국정원 관계자들이다.

앞서 국정원 개혁위에 따르면 원세훈 전 국정원장 등이 지난 2011년 간부회의 등에서 박 시장을 종북인물로 규정하고 견제 방안 마련을 지시했으며, 서울시정에 대해서도 좌편향된 시정운영의 실태와 대응방안을 기록한 문건을 작성한 바 있다고 전해졌다.

이날 박 시장은 고소장을 접수하기에 앞서 더불어민주당 적폐청산위원회 공개발언에서 서울시와 서울시민 그리고 저는 이 전 대통령을 고소·고발한다권력을 남용해서 민주주의의 근간을 해치는 이런 적폐는 청산돼야 하며, 이는 과거가 아니라 미래를 위한 일이라고 밝혔다.

이는 정치적 사안인 이 전 대통령에 대한 고소·고발을 진행하기 전에 당에 의견을 전달하는 절차를 밟은 것으로 해석된다.

이후 박 시장은 서울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번 사건과 관련해 권력을 남용해 민주주의 근간을 해치는 적폐라며 이명박·박근혜 정권 하에서 서울시정과 자신에 대한 지속적인 방해공작을 비판했다.

한편 이런 박 시장의 행보에 대해 이 전 대통령 측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이명박 대토령은 재임시절 금융위기 극복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하루 종일 일했다대통령이 국정원 댓글 등을 보고 받고 지시하는 한가한 자리가 아니다라며 불쾌한 반응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시정일보 최봉호 기자 hazy019upda@msnews.co.kr

본지 모든 기사 무단 전재 금지 / 사진 : 워싱턴타임즈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