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화] 남산골한옥마을, 2024 입춘 행사 개최...''좋은 기운 받아 가세요"

[문화] 남산골한옥마을, 2024 입춘 행사 개최...''좋은 기운 받아 가세요"

  • 기자명 김수진 기자
  • 입력 2024.01.31 11: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통해 선정된 갑진년(1964년) 출생의 시민, ‘입춘첩 붙이기’ 시연

▲ 남산골한옥마을 세시절기행사 中 '입춘첩 붙이기'   /  서울시 제공
▲ 남산골한옥마을 세시절기행사 中 '입춘첩 붙이기'   /  서울시 제공

[서울시정일보 김수진 기자]   남산골한옥마을은 오는 2월 4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한옥마을 정문 입구에서 '2024 세시울림 입춘' 행사를 개최한다.

남산골한옥마을은 매년 입춘, 시민 한 팀을 초청해 ‘입춘첩 붙이기’ 시연을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는 갑진년(1964년)에 태어난 시연자가 포함된 팀이 한복을 입고 남산골한옥마을 대문에 입춘첩을 붙인다.

또한 ‘남산골 입춘문예’ 에서 선정된 시민의 새해 소망과 다짐을 담은 5개의 문구를 입춘첩으로 제작해 남산골한옥마을 전통가옥 다섯 채 대문에 1년간 전시한다.

본 행사는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며 취재를 원하는 언론사는 오는 2월 4일 오전 9시 30분부터 현장에서 취재신청을 하면 된다.

김건태 서울시 문화재관리과장은 “많은 시민들이 이번 남산골한옥마을 ‘입춘’ 행사를 찾으셔서 새봄의 기운을 받으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바를 이루시기를 기원한다” 며 “앞으로도 오랜 전통의 세시풍속을 가까이에서 즐겁게 누리실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