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정] "올봄, 집수리하세요" ...'희망의 집수리' 참여가구 모집

[서울시정] "올봄, 집수리하세요" ...'희망의 집수리' 참여가구 모집

  • 기자명 김동길 대기자
  • 입력 2024.01.31 11: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벽지‧장판 교체, 환풍기 설치 등… 가구당 250만원 지원, 4월부터 집수리

▲ ’23년 희망의 집수리사업' 지원 전후 사진
▲ ’23년 희망의 집수리사업' 지원 전후 사진

[서울시정일보 김동길 대기자]   서울시는 오는 2월1일부터 저소득층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희망의 집수리’ 사업에 참여할 6백 가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가구당 최대 250만 원까지 지원되며, 지원하는 집수리 항목은 도배․장판․창호부터 차수판․침수경보기 등 안전시설 설치까지 총 18종이다.

시는 특히 습기로 인한 곰팡이, 환기 불량 등 ‘반지하’의 고질적 문제인 공기질을 개선하기 위해 환풍기 설치 가능여부를 우선적으로 들여다볼 계획이다.

대상 가구에 선정되면 오는 4월부터 수리에 들어가게 된다. 집수리를 원하는 가구는 오는 2월29일까지 동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준중위소득 60% 이하의 반지하 또는 자치구 추천 긴급가구를 대상으로 신청받으며, 자가 및 임차가구 모두 신청 가능하다. 단, 자가인 경우에는 해당 주택에 현재 거주 중이어야 한다.

또한, 시는 지원대상 선정이 끝나는 대로 빠르게 시공에 들어갈 수 있도록 2월 중 공모를 통해 집수리 사업수행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다.

집수리 분야 전문성뿐 아니라 주택․가구별 여건을 이해하고,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사업 취지에 공감하는 업체로 선정할 계획이다.

한병용 서울시 주택정책실장은 “앞으로도 주거 취약가구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