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회] 방통위, 국민 불편·피해에 이렇게 답했다

[사회] 방통위, 국민 불편·피해에 이렇게 답했다

  • 기자명 김수진 기자
  • 입력 2024.02.01 16: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아두면 도움되는 방송통신 정책안내서’ 발간

알아두면 도움되는 방송통신 정책 안내서 표지 (사진=방송통신위원회 제공
알아두면 도움되는 방송통신 정책 안내서 표지 (사진=방송통신위원회 제공

[서울시정일보 김수진 기자]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김홍일, 이하 ‘방통위’)는 지난 한 해 동안 추진한 정책 중 국민 생활에 도움이 되는 주요 정책의 성과를 모아 ‘알아두면 도움되는 방송통신 정책안내서’를 발간·배포한다. 

방통위는 방송통신서비스를 이용시 크고 작은 불편․피해 등을 해결하기 위한 관련 정책들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이번 정책안내서를 제작하였다.

정책안내서는 △방송통신서비스 편리하게 개선돼요! △온라인 피해 이렇게 보호해요! △미디어 복지 함께 누려요! 등 세 가지 주제로 나누어 총 15개의 정책을 담았다. 정책별로 주요내용, 시행효과, 체감사례, 활용방법 등으로 구성하였으며, 영상 QR코드와 카드뉴스 등을 포함하여 이해하기 쉽도록 하였다.

방통위는 국민들이 정책안내서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방통위 누리집(https://www.kcc.go.kr) 자료실에도 게시할 예정이며 블로그, 누리소통망(SNS) 등을 통해서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17개 광역자치단체 및 교육청에도 배포하여 국민들의 이해를 돕고 관련 교육 등에 활용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며 12개 시청자미디어센터(재단 포함)에 배포하여 교육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김홍일 위원장은 “이번 정책안내서 발간이 국민들께서 방송통신정책을 보다 친근하게 접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면서 “‘따뜻한 정부, 행동하는 정부’라는 국정운영 목표에 맞추어, 앞으로도 국민들께서 방송통신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겪는 불편․피해 사항에 세심히 귀 기울여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