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관악문화] 신림동을 아시나요?” 낙성대도서관, 우리 마을 기록 프로젝트 본격 추진

[관악문화] 신림동을 아시나요?” 낙성대도서관, 우리 마을 기록 프로젝트 본격 추진

  • 기자명 김한규 기자
  • 입력 2023.09.01 08: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서울대학교.서울미술고등학교까지, ‘우리 동네 이야기’ 직접 담아요.
아동청소년 문학계 대표 작가 임어진 함께한다

삽화팀 주민규 작가 강감찬 장군 포스터(자료=관악문화재단 제공)
삽화팀 주민규 작가 강감찬 장군 포스터(자료=관악문화재단 제공)

[서울시정일보 김한규 기자] 관악구를 담은 문학 발굴을 위해 주민들이 직접 모였다. 관악형 창작 스토리 ‘기(記)프로젝트’는 관악구 신림동 마을의 역사, 유래, 지명을 모티브로 주민들이 직접 창작동화를 만드는 사업으로 지역 인문학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본 프로젝트로 주민들은 지역과 연계한 문학 고유 소재를 발굴하고, 창작 동화집을 창작까지 경험할 수 있다. 창작 동화집 내 삽화는 지역주민과 서울대학교 미술동아리, 서울미술고등학교 만화과 학생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어린이, 청소년 문학계 대표 작가인 임어진 작가까지 함께한다. 임어진 작가는 동화 ‘델타의 아이들’로 2009년 웅진주니어 문학상 대상 수상 및 SF 청소년 단편 ‘로봇 단테’, ‘해피 하우스’ 등으로 2019년 아르코 문학창작기금을 받는 등 아동과 청소년, 과학 장르 창작 전문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작가는 “관악구는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따듯한 소재들이 많은 지역이다”라며, “이번 프로젝트는 나의 동네, 나의 삶을 주민들이 직접 새로운 인문학 콘텐츠로 창작하는 만큼, 관악을 상징하는 이미지를 만들어가는 의미있는 과정”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지역 문학 수요와 가치를 창출하고 고유 소재를 활용하여 창작 콘텐츠를 발굴하는데 의미가 크다. 학생들이 참여하여 새로운 인문학 콘텐츠를 창작하고 있다.

이에 본 사업을 주관한 관악문화재단 차민태 대표이사는 “일상적으로 지나쳤던 지역 소재들이 인문학 콘텐츠로 새롭게 환기되길 바란다”라며, “문화와 인문학은 나의 삶, 나의 동네 그 자체임을 알아가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기(記)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관악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낙성대공원도서관(02-872-557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