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광역시] 광주도시철도 2호선, 21일부터 공사 본격 시작

[광주광역시] 광주도시철도 2호선, 21일부터 공사 본격 시작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10.14 20: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구별 우선 시공구간 선정을 위한 검토도 병행 -

- 특성을 고려한 교통관리를 통해 시민 불편 최소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 -

[서울시정일보] 광주도시철도 2호선 1단계 구간 건설 공사가 오는 2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광주광역시는 4공구 구간(백운광장~광주천 인근)에 해당하는 남구 미래아동병원 부근을 시작으로 10월 중 1단계 전 구간의 착공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도시철도2호선 우선시공구간 노선도
도시철도2호선 우선시공구간 노선도

지난달 5일 기공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착공절차에 돌입한 광주시는 그동안 공구별 시공사와 정식 공사계약 체결, 착공계 제출, 안전성 검토 등 각종 행정절차를 추진해왔다.

 

또한, 지하매설물이 없고, 공사 추진에 따른 교통혼잡 등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공구별 우선 시공구간 선정을 위한 검토도 병행해왔다.

 

광주시가 선정한 우선 시공구간은 동구 산수오거리 주변 동구 지산사거리 주변 서구 월드컵경기장 입구 서구 월드컵경기장 사거리 주변 서구 유덕 교차로 주변 남구 미래아동병원 주변 등 6곳이다.

우선 시공구간에 해당하는 지역은 굴착공사 실시에 따른 차로 부분 통제 등 공사로 인한 교통 불편 등이 예상된다.

 

광주시는 굴착 작업 시 차로 점유 최소화, ·퇴근 시간대 작업 지양, 교차로 등 정체 예상구간 야간작업 시행, 신호체계 조정, 현장 상황대책반 운영 등 현장여건 및 공사 특성을 고려한 교통관리를 통해 시민 불편 최소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구별 공사 안내문 설치, 우회로 및 노선변경 안내 등 대 시민 홍보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등 안전하고 신속한 공사 추진을 위해 온 힘을 쏟을 방침이다.

 

시 도시철도건설본부 관계자는 “17년의 기다림 끝에 공사가 시작된다도시철도 2호선 건설 공사가 시민 교통편의와 복지 증진, 도심 균형 발전을 위해 시행하는 사업임을 고려해 공사 기간 중 불편이 있더라도 시민 여러분의 넓은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