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광역시] 이용섭 시장, 시교육청 직원 대상 ‘공직자의 길’ 특강

[광주광역시] 이용섭 시장, 시교육청 직원 대상 ‘공직자의 길’ 특강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10.02 20: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300여 명의 공직자를 대상 -

- 공직자들도 혁신을 위해 창조적 파괴를 할 줄 알아야 한다 " 고 강조 -

[서울시정일보]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일 오전 광주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300여 명의 공직자를 대상으로 공직자의 길-혁신, 소통, 청렴이란 주제의 특강을 했다.

이용섭 시장, 시교육청 직원 대상 ‘공직자의 길’ 특강
이용섭 시장, 시교육청 직원 대상 ‘공직자의 길’ 특강

이 시장은 민선7기 광주시의 3대 시정가치는 혁신, 소통, 청렴이다고 소개하고 이제는 성실·근면한 순종형인재보다 창의성과 혁신성을 갖춘 도전형인재가 필요한 시대이며, 공직자들도 혁신을 위해 창조적 파괴를 할 줄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허준의 동의보감에 통즉불통(通卽不痛) 불통즉통(不通卽痛)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기와 혈이 통하면 아프지 않고 통하지 않으면 아프다라는 의미다공직자는 항상 현장에 답이 있다는 자세를 갖추고 시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존중하여 소통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공직자가 청렴해야 사회가 바로 선다면서 청렴이 공정한 정책결정, 교육청 신뢰와 이미지 제고를 결정하므로 늘 헌신, 봉사, 절제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광주가 정의롭고 풍요로운 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광주다움을 회복하고 좋은 일자리를 창출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 시장은 시장으로 재임하는 지난 13개월여 동안 혁신과 소통으로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역대 가장 성공적인 대회로 개최할 수 있었으며, 광주형 일자리 첫 사업으로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숙의형 공론화로 17년 간 논란의 대상이었던 도시철도 2호선 건설 착공에 들어갔다앞으로는 친환경자동차, 에너지 및 수소산업, 인공지능, 공기산업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11대 대표산업을 집중 육성해 일자리 중심의 포용적 혁신정책을 지속적으로 실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광주혁신추진위원회 시정혁신권고 추진상황 보고회
광주혁신추진위원회 시정혁신권고 추진상황 보고회

이 밖에도 좋은 일자리가 넘쳐나는 광주,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문화가 살아있는 광주, 안전하고 편안한 살기 좋은 광주, 4차 산업혁명 선도도시 광주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이 시장은 선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람들이 강해지는 사회, 원칙과 정도를 지키는 사람들이 우대받는 사회, 변화하고 혁신하는 사람들이 성공하는 사회를 향해 쉼 없이 함께 달려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