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관악문화] 콘텐츠 누적조회수 82만뷰 ‘고려어벤져스’ 초등학교 수업에서 만나다

[관악문화] 콘텐츠 누적조회수 82만뷰 ‘고려어벤져스’ 초등학교 수업에서 만나다

  • 기자명 김한규 기자
  • 입력 2023.11.01 14:30
  • 수정 2023.11.01 14: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역사 교육 콘텐츠‘고려어벤져스’, 관악구 및 청주시 초교 교육 자료로 활용
- ‘고고스쿨’ 운영을 통한 강감찬 및 고려 역사 교육 기회 확대

고고스쿨 현장 사진(자료=관악문화재단 제공)
고고스쿨 현장 사진(자료=관악문화재단 제공)

[서울시정일보 김한규 기자]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이 관악의 인물 강감찬 장군을 소재로 제작한 역사 교육 콘텐츠 ‘고려어벤져스’를 활용하여, 서울 관악구 초등학교와 충청북도 청주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역사교육 ’고고스쿨‘’을 진행했다.

‘고려어벤져스’는 고려 역사 전문가 이익주 교수와 현직 교사, 유명 유튜버(와빌, 역사위키 등)와 협력하여 고려사를 초등 교육과정 수준으로 맞추어 제작한 교육 콘텐츠다. 유튜브 및 틱톡 누적 조회수 82만 회를 돌파하며, 관악구를 대표하는 역사 교육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재단은 강감찬 및 고려 역사 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고려어벤져스’ 역사 영상, 학생 체험 교구재, 교육 게임 등 50개가 넘는 콘텐츠를 활용하여 학교 현장에 맞춘 초등학교 연계 역사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서울 관악구 10개 초등학교(52학급, 1132명), 충북 청주시 10개 초등학교(46학급, 1048명)에서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역사교육 ‘고고스쿨’을 9월 6일 ~ 10월 23일까지 약 2개월 동안 진행했다. 학생들은 강감찬 장군 및 고려를 빛낸 영웅들을 영상으로 배우고, 강감찬 장군 팝업카드를 만들며 그의 업적을 되새기는 등 ‘고고스쿨’ 교육을 통해 다양한 역사 체험 학습이 이루어졌다.

교육 만족도 결과, 학교 현장에서 교육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관악구 한 선생님은 “5학년 2학기 역사 교육과정에 딱 맞는 역사 교육이다.”라고 했으며, 한 학생은 “가장 어려운 과목이 역사였는데, 역사를 다양한 영상과 교구재를 통해 배우니 수업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갔고, 우리 역사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다.”고 전했다.

차민태 대표이사는 “본 교육을 통해 많은 학생이 강감찬 장군 및 고려 역사에 대해 깊이 배우고 관심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고려어벤져스’ 영상은 ‘미디어센터관악’ 유튜브 채널 및 유튜브 검색창에 ‘고려어벤져스’를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청년문화팀 ☎02-6385-750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