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주시] 홀로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의 밥상을!!

[전주시] 홀로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의 밥상을!!

  • 기자명 김상철 시민기자
  • 입력 2019.12.13 10: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독거노인원스톱지원센터, 12일 엄마손맛집 후원으로 어르신 120명에게 식사 제공

[서울시정일보] 전주시 독거노인원스톱지원센터는 12일 효자동 엄마손맛집에서 겨울철 홀로 계신 독거노인 120명을 초청해 무료식사를 제공했다.

이날 무료급식은 추운 겨울 외롭게 대충 끼니를 해결하실 어르신들에게 질 높은 영양공급과 따뜻한 지역주민의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동참한 엄마손맛집(대표 양희정)의 후원으로 이뤄졌다.

엄마손맛집, 홀로어르신에게 따뜻한 식사 제공(원스톱지원센터) (사진제공 - 전주시)
엄마손맛집, 홀로어르신에게 따뜻한 식사 제공(원스톱지원센터) (사진제공 - 전주시)

독거노인원스톱지원센터는 또 식사와 함께 초청가수의 공연을 준비해 홀로 계신 어르신들에게 흥겹고 즐거운 시간을 제공했다. 식사가 끝난 후에는 라면 등 생필품도 전달됐다.

이에 앞서 효자동 엄마손맛집은 지난 5월에도 어버이날을 맞아 홀로 계신 어르신 120명을 초청해 식사를 제공하고, 매월 30명 정도의 어르신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에 소외된 어르신을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추운 겨울이 다가오는 때에 맛있는 음식도 주고 흥겨운 노래와 춤으로 즐거운 시간도 만들어주니 내가 한층 젊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면서 추운 날씨에 우리들을 섬겨주어서 고맙다고 말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양희정 엄마손맛집 대표는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 조그마한 위안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갖고 이웃사랑 실천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