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주시] 온두레공동체, ‘사람과 마음, 마을을 잇다’

[전주시] 온두레공동체, ‘사람과 마음, 마을을 잇다’

  • 기자명 김상철 시민기자
  • 입력 2019.12.13 10: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12일 71개 온두레공동체 회원과 활동과 150여명과 ‘2019 온두레공동체 활동공유회’ 개최

[서울시정일보] 전주시 온두레공동체들의 올 한 해 운영성과를 뽐내는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전주시는 12일 아름다운컨벤션웨딩에서 71개 온두레공동체 회원과 활동가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활동했던 내용을 함께 공유하고 즐기고 서로 베풀기 위한 ‘2019 전주시 온두레 공동체사업 활동 공유회를 개최했다. 지난 2015년부터 시작된 온두레공동체 육성사업은 시민들이 이웃과 함께 지속 가능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복지와 교육, 경제 등 일상생활의 다양한 분야에서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것이 핵심이다.

온두레공동체, ‘사람과 마음, 마을을 잇다’ (사진제공 - 전주시)
온두레공동체, ‘사람과 마음, 마을을 잇다’ (사진제공 - 전주시)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부푼 희망과 넘치는 의욕을 갖고 처음 온두레공동체 사업을 시작했던 공동체 회원들이 한 해 동안의 공동체의 활동의 성과와 활동 중 느낀 점을 공유하고, 공동체간의 네트워크 교류회를 통한 화합과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11월 공모를 통해 접수된 16개 공동체 중 우수공동체로 선정된 4050소셜스토리 건강한이야기 삼천뜨란채 행복한선너머너나들이 미소드림해피스쿨 전북&전주알뜸맘 특별한날 등 7개 공동체의 현장 발표가 진행됐다. 우수공동체 순위는 현장발표 후 청중들의 즉석 투표에 의해 결정됐다.

온두레공동체, ‘사람과 마음, 마을을 잇다’ (사진제공 - 전주시)
온두레공동체, ‘사람과 마음, 마을을 잇다’ (사진제공 - 전주시)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3년간 온두레공동체로 활동해 온 나눠Dream공동체가 연말연시를 맞아 소년소녀 가장을 돕기 위해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으며, 효자동사랑방공동체와 전북&전주알뜰맘공동체도 각각 50만원과 15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이웃 나눔 실천으로 의미를 더했다.

사회적경제지원단장은 이날 활동공유회는 공동체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위해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온두레공동체는 전주 곳곳에서 이웃과 함께 소통하며 지역사회에 아름다운 행복을 만들어 가고 있다. 앞으로 진행될 온두레공동체 활성화 사업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행복한 전주를 만드는 주인공이 돼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