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대] 국제교류교육원, "외국인 유학생 상담의 날" 실시

[순천대] 국제교류교육원, "외국인 유학생 상담의 날" 실시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1.06.01 17: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6일 국제교류교육원 글로벌 카페에서 -

- 현장 접수를 통하여 70여 명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참여 -

[서울시정일보]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지난 26일 국제교류교육원 글로벌 카페에서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국 생활 적응을 위한외국인 유학생 상담의 날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순천대 국제교류교육원은 순천대 교수들의 유학 생활 체험담과 실제 순천대에서 수학 중인 유학생들의 의견을 토대로 유학 생활 중 일상에서 겪기 쉬운 문제들과 관심도가 높은 주제를 종합하여 4개 상담 분야를 선정하고, 지역사회 및 학내 해당 분야 전문가를 활용해 1:1맞춤형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외국인 유학생 상담의 날 행사 개최
외국인 유학생 상담의 날 행사 개최

상담은 외부기관인 광양외국인노동자센터와 순천경찰서와 협업하여 인권·노무·법률상담(광양외국인노동자센터) 도로교통법·시간제취업활동·보이피싱·명의도용(순천경찰서) 심리상담(순천대 학생상담센터) 인권침해 및 성희롱성폭력(순천대 인권센터) 4개 분야로 나누어 8명의 전문상담원이 진행하였다.

손 소독,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감염증 예방 지침을 엄격하게 준수한 가운데, 분야별 사전접수 및 현장 접수를 통하여 70여 명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참여하였다.

운전면허 관련 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한 샤흐버스벡은 우즈벡과 한국의 도로교통 법규에 차이가 커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상담을 통하여 평소에 궁금한 점들을 해소할 수 있어 특히 좋았다.”, “상담을 통해 한국 생활에 더 잘 적응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답했다.

순천대는 외국인 유학생의 졸업은 물론 성공 취업까지 지원하기 위해 학내·장학금을 확대하고 인적성 검사 및 전문상담원을 통해 심리상담을 지원하고 있으며, 학습튜터링과 지도교수제 운영뿐 아니라 분기별 원장 직접 상담 등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의 학업을 장려하고 중도 탈락률을 낮추고 있다.

외국인 유학생 상담의 날 행사 개최
외국인 유학생 상담의 날 행사 개최

순천대 천지연 국제교류교육원장은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외국인 유학생들이 학업은 물론 일상생활 적응까지 이중고를 겪는 가운데, 이번 행사로 일상의 어려움을 다소나마 해소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유관 기관과 협력하여 지속적인 상담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순천대학교 국제교류교육원은 유학생 상담 활성화를 위해 향후 외부 상담 참여기관 및 전문가 인력풀을 확대하고, 이를 위해 학내 자원은 물론 지역사회 자원을 최대한 연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