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순천대학교] 이웃나눔회, "대학발전기금 1천만원" 기탁

[순천대학교] 이웃나눔회, "대학발전기금 1천만원" 기탁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1.04.26 22: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재학생을 돕기 위해 대학발전기금 일천만원을 기탁 -

- 순천대학교 교수들이 매월 소정의 장학기금을 적립하면서 활동을 시작 -

[서울시정일보]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지역 청소년을 위해 순천대 교수들이 모여 자발적으로 장학기금을 모아온 순천대학교 이웃나눔회가 코로나19어려움을 겪는 재학생을 돕기 위해 대학발전기금 일천만원을 기탁했다고 26일 밝혔다.

순천대학교 이웃나눔회가정환경이 어려운 지역 학생들이 스스로 이웃을 도울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먼저 나눔을 실천하자 뜻을 모아 지난 20044명의 순천대학교 교수들이 매월 소정의 장학기금을 적립하면서 활동을 시작하였다.

순천대학교 이웃나눔회 발전기금 기탁
순천대학교 이웃나눔회 발전기금 기탁

이후 16년 동안 100여 명 이상의 순천대 교수들이 동참하여 매년 800~1,000만원의 기금을 적립하고, 순천, 여수 및 광양 등 인근 지역의 어려운 초··고등학생들 10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해왔다.

올해 이웃나눔회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순천대학교 재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뜻을 모으고, 지난해 적립금 1,000만 원을 처음으로 순천대학교 발전기금으로 기탁하였다.

지난 7일 열린 기탁식에서 순천대학교 이웃나눔회 대표로 참석한 김준선 회장(산림자원학과 교수)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이웃나눔회 회원 교수님들 모두에게 감사하다.”, “신임 교수님들의 새로운 참여와 함께 순천대학교 이웃나눔회가 앞으로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이에 고영진 순천대 총장은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꿈에 대해 포기하지않고 노력하는 순천대 학생들의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