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대학교] 다목적체육관 "준공식" 개최

[순천대학교] 다목적체육관 "준공식" 개최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1.04.14 17: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6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2018년 12월 착공, 2021년 2월에 준공 -

- 새롭게 리모델링한 체육관동은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 연면적 3,343㎡규모 -

[서울시정일보]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지난 13일 학생들의 생활체육 및 학습공간 수요 충족과 지역사회 체육시설 제공을 위한“체육관 리모델링 및 교사 시설 증축공사”의 준공식을 개최했다.

 

다목적체육관 준공식 개최_순천대
다목적체육관 준공식 개최_순천대

순천대학교 다목적체육관 및 교사동은 노후화된 건축물의 안전 보강 및 환경개선을 통하여 재학생과 지역민에게 쾌적한 생활체육시설을 제공하고, 충분한 교수학습 공간 확보를 위해 116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2018년 12월 착공, 2021년 2월에 준공하였다.

다목적체육관 준공식 개최_순천대
다목적체육관 준공식 개최_순천대

새롭게 리모델링한 체육관동은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 연면적 3,343㎡규모로 농구, 배구, 족구, 배드민턴 등 생활체육 시설로서의 활용은 물론 실내·외 골프연습장, 클라이밍장 등 전문시설과 장비 시스템을 구축하여 다양한 체육활동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방송시설과 무대를 갖춰 지역 주민 행사 등에서 활용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증축 교사동은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 연면적 2,600㎡규모로 교수연구 및 실험공간, 수업공간은 물론 체력단련 및 요가‧필라테스 등 기본체력증진을 위한 공간을 갖추고 있어 평생교육 등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에 활용 계획이다.

국립순천대학교
국립순천대학교

이날 준공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고영진 총장, 보직교수, 학생 등 참여 인원을 50인 미만으로 최소화하여 체육관 공사 추진경과 보고, 축사, 감사패 시상 순으로 자체 행사로 진행됐다.

 

순천대학교 고영진 총장은“다목적체육관이 운동장, 문화광장 등과 연계하여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민도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체육 및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