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주시] 책 읽는 즐거움 가득한, ‘전주독서대전’으로 가을충전!!

[전주시] 책 읽는 즐거움 가득한, ‘전주독서대전’으로 가을충전!!

  • 기자명 김상철 시민기자
  • 입력 2019.10.02 20: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오는 10월 4일~6일 전주한벽문화관 일원에서 2019 전주독서대전 개최

[서울시정일보] 대한민국 대표 책 읽는 도시인 전주시가 가을철을 맞아 104일부터 6일까지 전주한벽문화관과 완판본문화관, 향교 등 전주한옥마을 일원에서 책 읽는 즐거움으로 가득한 독서축제인 ‘2019 전주독서대전을 연다.

 

올해 독서대전은 전주지역 공공기관과 도서관·독서·출판계·서점·문화계 등 123개 독서생태계 구성 단체들이 참여해 강연·공연, 학술·토론, 전시·체험, 북마켓 등 총 151개의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_책 읽는 줄거움 가득_, 2019 전주독서대전 열린다!(포스터)
_책 읽는 줄거움 가득_, 2019 전주독서대전 열린다!(포스터)

먼저 개막식에서는 책으로 떠나는 시간여행을 주제로 조선말 전기수(조선후기 소설을 전문적으로 읽어 주던 낭독가)와 현대판 전기수인 북튜버의 입심 대결이 펼쳐지고, 판소리와 랩, 흥겨운 연주로 독서대전의 시작을 알린다.

 

또한 올해 독서대전에서는 새의 선물소년을 위로해줘등의 작품을 통해 특유의 감수성과 예리한 관찰력으로 인간의 본성을 담아낸 은희경 작가가 독서대전의 포문을 여는 여는 이야기에서 강연을 펼치는 등 34명의 각 분야 전문 작가와의 생생한 만남이 3일 내내 준비돼 있다.

 

특히 시는 올해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한벽문화관 놀이마당에서 전주의 자긍심과 자존감을 드높인 아름다운 문인들의 활약상을 소개하는 일제강점기 전주(전북) 문인의 빛나는 행적 전북 연극의 중흥기를 이끈 박동화 작가의 삶과 작품세계를 엿볼 수 있는 전주 작고작가 극작가 박동화를 기획전시로 선보인다.

_책 읽는 줄거움 가득_, 2019 전주독서대전 열린다!(제공 - 전주시)
_책 읽는 줄거움 가득_, 2019 전주독서대전 열린다!(제공 - 전주시)

이와 함께 올해 독서대전에서는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연령대의 가족이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가족 독서골든벨 쏙쏙 보물찾기 독서대전 ()한 투어 전기수 이야기 스탬프 투어 등이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향교에서는 청소년들이 편안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보드게임, 타악놀이, 캐리커쳐 자서전 만들기, 포토북 만들기, 라디오 체험 등 흥미로운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한편 올해 독서대전의 주요 프로그램과 일정 등은 ‘2019 전주독서대전공식 홈페이지(www.jjbook.kr)를 통해 확인하거나 전주시 완산도서관 책읽는도시팀(063-230-187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