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주시] 생애 첫 민증, 학교에서 편리하게!!

[전주시] 생애 첫 민증, 학교에서 편리하게!!

  • 기자명 김상철 시민기자
  • 입력 2019.10.16 09: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4일부터 22개 학교 대상 하반기 학교방문 신규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 실시

[서울시정일보] 전주시가 주민등록증을 발급 받아야 하지만 시간을 내기 어려운 학생들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찾아가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14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전주지역 22개 고등학교를 방문해 57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방문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를 실시한다.

생애 첫 주민등록증, 학교에서 편리하게 발급 (사진제공 - 전주시)
생애 첫 주민등록증, 학교에서 편리하게 발급 (사진제공 - 전주시)

학교방문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는 전주시가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대상인 만 17세 고교 재학생들의 학업 중 주민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시간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추진해온 민원행정 편의 특수시책이다.

시는 첫날 전라고를 시작으로 각 학교별 방문일정에 맞춰 구·동 주민등록담당 공무원으로 팀을 구성해 대상 학교를 직접 찾아가 주민등록증을 발급해줄 예정이다.

이와 관련 신규 주민등록증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만 17세가 되는 달의 다음 달 1일부터 12개월 이내에 발급 받아야 한다. 이를 어길 경우 지연 기간에 따라 최고 1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전주시 자치행정과장은 매년 상·하반기 진행되는 학교로 찾아가는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는 학생들의 주민등록증 발급지연으로 인한 과태료 발생을 예방하면서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향후에도 시민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생들이 신청한 주민등록증은 발급까지 약 3주 정도 소요되며, 11월 중 휴대폰 문자메시지 안내가 가면 학생들의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서 수령할 수 있다. 주민등록증 수령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부모나 동일세대 형제, 자매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