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관악문화]‘관악청년청에서 만난 청년 이야기’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 ‘체크메이트’ 성료

[관악문화]‘관악청년청에서 만난 청년 이야기’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 ‘체크메이트’ 성료

  • 기자명 김한규 기자
  • 입력 2023.12.22 10: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관심사를 기반으로 다양한 관계망 형성, 삶의 동력 제공

체크메이트 '요가수련' 프로그램 진행 현장(사진=관악문화재단 제공)
체크메이트 '요가수련' 프로그램 진행 현장(사진=관악문화재단 제공)

[서울시정일보 김한규 기자] 관악구 청년 종합 활동 플랫폼 관악청년청이 지난 10월부터 12월까지 약 두 달간 ’체크메이트‘ 사업을 통해 관내·외에 거주하는 총 286명의 청년을 만났다.

청년들에게 다양한 관계망 형성 및 삶의 동력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본 사업은 청년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도출된 ‘취향’, ‘생활’, ‘생각’을 주제로 하는 총 15개/21회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김민준(영상 촬영감독) ▲이림(카페이미대표) ▲이지현(널 위한 문화예술 COO) ▲이지(풋풋대표) ▲김찬용(도슨트) 등의 전문가를 비롯하여 ’한빛‘, ’조이‘, ’슬기‘, ’류온‘, ’얄‘ 크리에이터 뿐만 아니라 유솜요가, 플라스틱팜의 청년 기업이 함께했다.

프로그램 참여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를 통해 92.9%의 참여자가 만족하였으며 또래의 청년들을 만나고,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고, 각 분야 전문가들과 소통할 수 있어 좋았다는 청년들의 의견을 확인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올해 처음 진행된 관악청년청의 ’체크메이트‘ 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높은 호응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내년에는 해당 사업을 활성화하여 청년들에게 색다른 활동 경험을 제공하고 청년들의 삶에 영감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