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관악문화] 청년 마음대로 꾸미고 즐기는 ‘관악청년청 오픈하우스’ 행사 개최

[관악문화] 청년 마음대로 꾸미고 즐기는 ‘관악청년청 오픈하우스’ 행사 개최

  • 기자명 김한규 기자
  • 입력 2023.12.15 10:30
  • 수정 2023.12.16 20: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관악청년청’연말 행사 12월 16일 개최
전자음악 공연부터 다양한 만들기 체험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연말 프로그램 선물

청년들과 비밀의 방 포스터(자료=관악문화재단 제공)
청년들과 비밀의 방 포스터(자료=관악문화재단 제공)

[서울시정일보 김한규 기자] 이달 16일, 주체적 청년 활동의 거점기지 ‘관악청년청’에서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연말행사 '관악청년청 오픈하우스 – 청년들과 비밀의 방'을 개최한다.

이번 오픈하우스 행사는 하루 동안 청년들이 마음껏 ‘관악청년청’ 공간을 즐길 수 있도록 공간을 개방하는 취지로 기획되었으며, ‘관악청년청’과 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선정된 청년들이 함께 행사 명칭, 컨셉, 세부 프로그램까지 공동으로 기획하고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청년들이 자신만의 프로그램으로 다른 청년들을 ‘관악청년청’에 초대하는 형식으로, 청년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준비하였다.

관악청년청 오픈하우스 행사를 함께 만들어 가고자 하는 많은 청년이 참여하여 행사에 의미를 더한 이번 프로그램 공모는 관악청년청 운영위원들이 심의에 참여하여 총 10개 프로그램을 선정하였다.

미디어와 전자음악이 결합 된 인터랙티브 공연부터 청년 마음 치유 프로그램, 스크랩북·레진 컵 등 다양한 만들기 프로그램, 나의 이야기로 음악을 만들어 보는 체험과 환경을 위한 참여 프로그램까지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프로그램들이 관악청년청 내에서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싱어송라이터 ‘안예은’과 90만 유튜버 ‘사내뷰공업’과 함께 하는 오픈 특강 프로그램과 도서순환 이벤트 ‘기부&테이크’등을 진행하여 오늘의 청년들에게 따뜻한 연말을 선물하고자 한다.

이번 ‘오픈하우스’ 행사는 12월 16일 12시부터 20시까지 관악청년청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관악청년청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