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관악문화] 관악문화재단-전주대사습청 업무협약 체결.. 문화예술발전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관악문화] 관악문화재단-전주대사습청 업무협약 체결.. 문화예술발전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 기자명 김한규 기자
  • 입력 2023.11.16 05: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체결을 통한 문화예술 발전 및 교류 활성화 협력체계 구축

관악문화재단-전주대사습청 업무협약(사진=관악문화재단 제공)
관악문화재단-전주대사습청 업무협약(사진=관악문화재단 제공)

[서울시정일보 김한규 기자]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과 전주대사습청(관장 유영수)이 지난 11월 10일 문화예술 발전 및 교류 활성화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문화예술 대중화를 위한 전통예술 국제 교류 사업 개발 및 운영 ▲관악구 청년 국악인과 전주대사습청간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교류 ▲한국 전통문화 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 ▲강감찬 축제 시 전통 공연 초청을 통한 지역구민 대상 문화 교류 ▲기타 양 기관의 설립 목적 달성에 필요한 사업 상호 협력 등이다. 두 기관은 향후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해 상호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할 것을 다짐했다.

관악문화재단 차민태 대표이사는 “본 협약을 통해 구민들의 전통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전주대사습청 유영수 관장은 “이번 관악문화재단과의 협약은 전통예술 교류 활성화를 통해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라며 “향후, 의미 있는 발자취가 될 수 있도록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관악문화재단은 올해 총 8건의 업무협약을 통해 관악구의 문화예술 활성화를 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유재하음악장학회, 해남군 및 해남문화관광재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청년과 주민의 다양한 교류를 추진하고자 매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