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대] 동물자원과학과 이상석 교수, 2022년 농촌진흥청‘농업과학기술 포상 공로상’ 수상

[순천대] 동물자원과학과 이상석 교수, 2022년 농촌진흥청‘농업과학기술 포상 공로상’ 수상

  • 기자명 서울시정일보
  • 입력 2022.12.22 22: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료의 품질관리와 안전성 확보에 기여한 공로 -
- 순천대 이상석 교수는 올해 공로상 수상자 8인에 이름을 올렸다 -

[서울시정일보 염진학 기자]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동물자원과학과 이상석 교수가 농업 정책에 대한 대국민 공개과정 선정 및 사료의 품질관리와 안전성 확보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2022년 농촌진흥청농업과학기술 분야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2년 농업과학기술상농업연구개발 및 보급을 통해 농업 농촌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연구팀을 선발하여 연구 사기를 진작하고 농업 과학 기술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수여하였으며, 순천대 이상석 교수는 올해 공로상 수상자 8인에 이름을 올렸다.

이상석 교수 2022년 농업과학기술 공로상 수상
이상석 교수 2022년 농업과학기술 공로상 수상

동물자원과학과 이상석 교수는 축산전문가로서 분야를 대표하여 농진청 축산분야 주요 책 및 핵심과제를 심의하며 정책의 투명성 및 책임성을 높이고, 2018년부터 사료공정심의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사료의 품질과 안정성을 확보하는 데 이바지해왔다.

순천대 이상석 교수는 축산은 생명산업으로 국가 경제의 매우 큰 중심축으로 확고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그 역할과 책무를 다하기 위해서는 보다 많은 연구개발과 함께 건강한 동물자원을 얻을 수 있도록 안전성과 품질개선이 필수적이다. 이를 위해 지속적인 연구와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