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대] NHN Cloud와 업무협약 체결

[순천대] NHN Cloud와 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서울시정일보
  • 입력 2022.12.07 00: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외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매년 30% 이상의 매출 성장 -
- 전문가 양성과 공동연구를 통해 대학과 지역발전에 기여 -

[서울시정일보 염진학 기자] 국립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최근 국내 대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인 NHN Cloud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NHN Cloud(엔에이치엔 클라우드, 대표 백도민, 김동훈, 이하 NHN클라우드)는 국내 유일 오픈스택 기반의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으로 높은 안정성과 확장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외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매년 30% 이상의 매출 성장을 이어가며 국내 클라우드 시장을 주도해나가고 있다.

NHN Cloud와 업무협약체결
NHN Cloud와 업무협약체결

 

지난 29대학본부 4층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 순천대는 고영진 총장, 정용화 기획처장, 박상현 인공지능공학부장 및 해당학부 교수들이 참석했고, NHN Cloud에서는 박정균 사업총괄상무, 박진석 이사, 김철환 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혁신기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협력, 대학과 기업이 보유한 산업 및 교육 인프라 공동 활용, 산학협력을 통한 공동연구 및 기술개발 기반 구축,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업 추진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고영진 총장은 순천대는 첨단 및 지역 미래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특화/주력 산업 전문 인력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데이터산업을 위해 인공지능공학부 등 지능기술 관련학과들을 중심으로 전문인력 양성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NHN Cloud와 협력을 통해 SW중심대학사업, 가명정보활용지원센터사업, 캠퍼스혁신파크사업 등을 국책 대형사업들을 수주할 수 있도록 학교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NHN Cloud와 업무협약체결
NHN Cloud와 업무협약체결

이에 박정균 상무이사는 순천대학교와 협약을 통해 클라우드 및 AI, 메타버스 등 확산에 필요한 지능 데이터 전문인재를 양성하는데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 “적극적인 협업과 교류로 관련 분야 전문가 양성과 공동연구를 통해 대학과 지역발전에 기여하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인공지능공학부 박상현 학부장은 GS ITM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산학협력 실무특강 및 협력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인공지능공학부 졸업생 16명이 GS ITM에 취업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기에, 클라우드 서비스 최고 기업인 NHN Cloud와도 적극 협력하여 졸업생들에게 진로의 비전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