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함양군]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성공기원 자전거 국토종주 출정식

[함양군]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성공기원 자전거 국토종주 출정식

  • 기자명 박순도 기자
  • 입력 2021.05.25 00: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스포 홍보 서울~함양 1,033km 대장정 시작

엑스포 붐 조성·전국적 이슈화 이끌어 낼 것

[서울시정일보 박순도기자]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전국적인 엑스포 붐 조성과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자전거 국토종주단의 1,033km 대장정이 시작됐다.

 

함양군에 따르면 24일 상림공원에서 서춘수 함양군수, 황태진 군의회 의장, 김재웅 도의회 의원, 김종순 엑스포조직위 사무처장을 비롯한 주요 기관단체장과 자전거 종주단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엑스포 성공기원 자전거 국토종주출정식을 개최했다.

 

자전거 국토종주단의 성공적인 여정을 기원하며 열린 이날 출정식은 종주 총괄 보고를 시작으로 선수대표의 출정선서, 엑스포 성공기원 구호 제창, 출발퍼포먼스, 시내 퍼레이드 등으로 이뤄졌다.

 

엑스포 성공기원 자전거 종주단은 전국 각지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 총 30명으로 SNS와 유튜브 등의 홍보가 가능한 사람으로 모집·선발되었다.

 

출정식 직후 종주단은 함양 시내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서울로 이동하여 25일부터 45일 일정으로 서울 청계광장을 출발, 인천, 세종, 대전, 대구, 경주, 울산, 부산, 광주 등 주요 18개 도시를 거쳐 29일 함양에 도착하여 엑스포 D-100행사의 일환으로 해단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국토종주 총 거리는 천년의 산삼을 의미하는 1,033km로 자전거 라이딩이 불가한 구간은 차량으로 이동할 계획이며, 국토종주 기간 중 6개 주요 광역시 지자체를 방문하여 엑스포 홍보활동을 펼치고 경유하는 도시에서 시내 퍼레이드, 실시간 SNS 활동 등으로 엑스포를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서춘수 군수는 이 자리는 엑스포 성공을 위한 의지를 한 데 모으는 자리라며 여러분들의 자전거 국토종주는 엑스포 성공개최의 밑거름이 될 것이며, 이 여정이 성공적으로 끝나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개최를 전국에 널리 알려 여러분들이 흘린 땀방울이 헛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밝혔다.

 

박종명 종주단장은 실시간 SNS 상황 공유, 주요 지자체 엑스포 홍보 활동을 통해 전국적 이슈화를 반드시 이끌어 낼 것이라며 국토종주 기간 동안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다해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여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910일부터 1010일까지 31일간 함양상림공원(1행사장)과 대봉산휴양밸리(2행사장) 일원에서 열리는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산삼과 항노화산업의 미래 비전을 직접 느낄 수 있는 꿈의 무대가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