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함양군] 쿠팡 물류센터 행정절차 시작

[함양군] 쿠팡 물류센터 행정절차 시작

  • 기자명 박순도 기자
  • 입력 2021.04.16 01: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켓배송 위해 속도낸다

쿠팡 함양 물류센터 조성사업이 행정절차 이행

[서울시정일보 박순도기자] 코로나19로 지연되었던 함양군의 쿠팡 함양 물류센터 조성사업이 행정절차 이행을 위한 용역사 선정을 시작으로 본격화 됐다.

 

함양군에 따르면 쿠팡()는 이달 초 인·허가 진행을 위한 용역사를 선정하였으며, 지난 14일 오후에는 함양군청에서 용역회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킥오프 회의를 열고 본격적으로 물류센터 조성에 돌입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사업의 추진을 위한 지구단위계획수립, 환경영향평가 등 각종 행정절차를 논의했다.

 

함양군과 쿠팡()는 이번 회의를 시작으로 조속히 행정절차를 마무리 지을 예정이며,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면 2023년도에 물류센터를 본격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군 관계자는 쿠팡()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물류센터 조성과 관련한 행정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하겠다.”쿠팡 함양 물류센터 조성사업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대규모 고용창출을 위한 군의 역점사업인 만큼 사업이 조속히 준공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함양군에 조성되는 쿠팡 물류센터는 함양읍 신관리 일대 연면적 약 55,000평 규모의 친환경 첨단 물류센터로써 조성이 완료되면 영·호남권을 잇는 로켓배송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예상되며, 지리적 입지 우수성을 바탕으로 물류, 포장, 배송인력 등 중청년층의 대규모 고용창출이 일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