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함양군] 인도네시아 보고르군 온택트 화상회의 개최

[함양군] 인도네시아 보고르군 온택트 화상회의 개최

  • 기자명 박순도 기자
  • 입력 2021.04.09 01: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엑스포 개최에 따른 홍보

코로나 종식 이후 양 도시간 상호 발전방안 모색

[서울시정일보 박순도기자] 함양군은 8일 오전 군수실에서 서춘수 함양군수와 국제 우호교류도시인 인도네시아 보고르군 아데 야신 군수 간 온택트 화상회의를 개최하였다.

 

함양군에서는 지난 20199월 보고르군과 우호교류협약을 맺은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직접적인 방문은 없었으나 지속적으로 온라인 등을 통한 비대면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화상회의에서는 자국 내 코로나19 상황,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안내, 정기적인 회의 개최, 양 도시 간 교류확대를 통한 상호 협력적 발전 등에 관한 내용들을 논의하였다.

 

특히 이번 화상회의에는 경남도 자카르타 사무소 관계자와 경남도 투자자문관이 함께 참석하여 의견을 나누는 등 향후 함양군과 보고르군 사이에 경제, 문화, 수출 분야 등 활발한 교류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영상을 통해서나마 보고르 군수님을 비롯하여 경남도 관계자분들을 만나 뵙게 되어 무척 반갑다.”면서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엑스포 기간 중 함양군 방문뿐 아니라 다방면에 걸친 활발한 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데야신 보고르군수는 향후 양 지자체간 업무공유, 인적교류 등 상호 발전을 논의하기 위한 정기적인 만남의 필요성을 언급하면서 9월 개최되는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염원하며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