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경준 "BBK 기획입국, 유영하 제안"…민주당 “전면 재조사 필요"

김경준 "BBK 기획입국, 유영하 제안"…민주당 “전면 재조사 필요"

  • 기자명 이현범
  • 입력 2017.06.23 11: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실은폐 의혹까지 철저히 규명해야 할 것"

▲ 사진= KBS 제공

(서울시정일보 이현범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2일 "BBK 주가조작 사건에 대한 전면적인 재조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정진우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BBK 주가조작 사건으로 형을 산 뒤 미국에 체류 중인 김경준 씨가 '기획 입국을 제안했던 사람이 박근혜 전 대통령의 변호인인 유영하 변호사였다'고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김 씨는) 당시 검찰수사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의 공모 혐의는 벗기고 민주당을 기획입국과 연관시키려 했으며, 가짜편지 관련자는 기소하지 않는 방향으로 수사를 몰고 갔음을 밝히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정 부대변인은 "정상적인 법치국가에서는 있을 수 없는 충격적인 내용이다"라며 "이 사건의 진실을 밝히려는 과정에서 국민의 사랑을 한 몸에 받던 정봉주 전 의원은 홀로 감옥에 갔고, 아직도 정치 활동의 자유를 제한받고 있다.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검찰은 이제 자유인의 몸이 된 김경준 씨의 진술을 경청하고 그것을 토대로 BBK 주가조작 사건에 대한 전면적인 재수사에 나서야 할 것"이라며 "주가조작 사건의 전모는 물론, 그 사건에 대한 수사과정의 진실은폐 의혹까지 철저히 규명해야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김경준 씨는 22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BBK 사건, 나에게 기획입국을 실제 제안한 자가 박근혜 변호사 유영하"라고 적었다. 

이현범 기자 hmk0697@naver.com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