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주시] 운문산반딧불이 서식처 탐방

[전주시] 운문산반딧불이 서식처 탐방

  • 기자명 김상철 기자
  • 입력 2020.06.18 06: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6일 민간단체 30여명 산성천 일대에서 운문산반딧불이의 생태환경 탐방 행사

[서울시정일보] 전주시는 지난 16일 주민, 행정기관, 민간단체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산성천 일대에서 발견되는 운문산반딧불이의 서식처에 대한 생태환경 탐방 행사를 가졌다.

 

운문산반딧불이는 지난해 산성천에서 처음 발견이 되어 올해 더 많은 개체수가 발견되어 도심에서는 보기 힘든 광경을 연출하여 산책로를 따라 걷는 탐방객의 마음을 설레게 하기에 충분했다.

전주시청
전주시청

탐방에 앞서 서식처를 모니터링하고 있는 생태하천협의회에서는 반딧불이를 보여주며 운문산반딧불이의 모양, 서식환경 등에 대한 설명을 시작하였고 탐방하는 동안 설명이 이어져 탐방객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었다.

 

탐방객들은 숲 속에서 반짝이는 반딧불이의 불빛을 보며 연신 감탄을 하고 날아다니는 불빛을 따라 이리저리 손을 저으며 초여름 풀 내음 속에서 반딧불이의 향연을 즐겼다.

 

반딧불이는 맑은 계곡 주위의 수풀에 모여 사는데 산성천에서 자연 증식하고 있는 반딧불이는 전주시가 청정한 생태환경을 갖추고 있음을 증명해 주고 있다.

 

전주시 관계자는 도심에서는 보기 힘든 반딧불이가 우리 주변에서 다수 발견되고 아름다운 광경을 연출하는 모습을 보니 감동이었다. 이러한 자연환경을 잘 유지하여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생태도시를 만들어가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