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09:09 (목)

본문영역

[전주시] 야호부모교육, 직장으로 찾아가요!

[전주시] 야호부모교육, 직장으로 찾아가요!

  • 기자명 김상철 기자
  • 입력 2020.06.25 09: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 24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총 9회에 걸쳐 ‘찾아가는 야호부모교육’

[서울시정일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전주시가 직장생활로 바쁜 부모들을 위한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키로 했다.

시는 24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총 9회에 걸쳐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야호부모교육을 진행한다. 지난해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한 것과 달리 올해에는 모든 부모로 확대해 추진된다.

전주시 야호부모교육, 직장으로 찾아가요! (사진제공 - 전주시)
전주시 야호부모교육, 직장으로 찾아가요! (사진제공 - 전주시)

야호부모교육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모든 시민이 올바른 부모역할을 실천해나갈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게 핵심이다. 특히 직장생활 중인 부모들을 위해 전문강사를 직장에 파견,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24일 열린 첫 번째 교육에서는 조급한 부모가 아이 뇌를 망친다의 저자 신성욱 신미디어랩 대표가 뇌발달과 부모의 역할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 강의에서는 아이들 뇌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밝히고, 과도한 인지교육이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들을 소개하며 부모들이 어떻게 아이를 키워야하는지에 대해 중점 설명했다.

시는 또 교수, 작가 등 유명강사를 초빙해 자녀와 마음을 나누는 대화 아동의 정서적 성숙을 돕는 양육환경 새로운 시대, 부모의 역할 자녀에게 들려주고 싶은 성이야기 등을 주제로 강의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전주시 야호부모교육, 직장으로 찾아가요! (사진제공 - 전주시)
전주시 야호부모교육, 직장으로 찾아가요! (사진제공 - 전주시)

시는 코로나19 재유행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1m 이상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15명 미만의 소규모 교육으로 추진키로 했다. 다만, 많은 시민이 강의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도록 동영상으로 촬영한 뒤 야호전주 홈페이지(joenju.go.kr/yaho)를 통해 공유키로 했다.

이와 관련 시는 건강가정지원센터와 전주시교육청 등 부모교육 관련 기관과 연계해 명강사 초청 특별강연, 힐링 프로그램, 아버지 학교, 취약계층 부모교육 등도 진행할 방침이다.

전주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아이들의 밝은 웃음 뒤에는 건강한 부모와 안정적인 양육환경이 뒷받침되어야 할 것이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부응할 수 있는 다양한 부모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시민들이 올바른 부모의 역할을 이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야호부모교육에 참여하고 싶은 회사 및 기관은 야호전주 홈페이지(jeonju.go.kr/yaho)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hexa5@korea.kr)로 신청하거나 전주시 여성가족과에 전화(063-281-5029)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