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주시] 전주한옥마을 스마트 스탬프투어로!!

[전주시] 전주한옥마을 스마트 스탬프투어로!!

  • 기자명 김상철 기자
  • 입력 2020.06.02 09: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6월부터 한옥마을 여행 활성화 위한 ‘전주한옥마을 골목길 온라인 스탬프투어’ 진행

[서울시정일보] 국가 관광거점도시인 전주시가 한옥마을 골목길 여행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스마트폰을 활용한 온라인 스탬프투어를 운영키로 했다.

시는 6월부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언택트(비대면) 여행콘텐츠를 강화하고 한옥마을 골목길 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한 전주한옥마을 골목길 온라인 스탬프투어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전주한옥마을 스탬프투어, 스마트폰으로 ‘쾅!’
전주한옥마을 스탬프투어, 스마트폰으로 ‘쾅!’

온라인 스탬프투어는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전주시가 정한 코스별 스탬프존에 도착하면 스탬프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코스 완주 시 소정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이를 위해 시는 올해 초 발간한 오늘 여기오길 잘했다라는 에세이에 소개된 골목길 이야기를 테마별로 3개 코스로 분류한 뒤 각 코스별로 7개소씩 총 21개의 스탬프존을 여행코스로 개발했다.

시는 카카오프렌즈 전주한옥마을점의 지역 환원사업의 일환으로 1~2개 코스를 완주한 참여자에게 전주한옥마을의 지역 특화상품인 전주감래캐릭터 기념품을 무료로 제공키로 했다. 3개 코스인 21개 스탬프를 모두 획득한 참여자에게는 전주한옥마을 내 공예 작가들이 만든 수공예품을 기념품으로 지급한다.

1~2개 코스를 완주한 참여자는 카카오프렌즈 전주한옥마을점을 방문해 기념품을 수령하면 되며, 3개 코스를 완주한 참여자는 전동성당 맞은편 전주시 현장시청 한옥마을지원과로 방문해 기념품을 수령할 수 있다. , 공직선거법상 전주시민은 3개 코스 완주 시 제공되는 기념품이 지급되지 않는다.

김용태 전주시 한옥마을지원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여행객 감소로 어려운 상황에 있지만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스마트폰을 활용해 한옥마을의 골목골목에 숨어있는 이야기와 다양한 모습을 즐길 수 있도록 코스를 구성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여행콘텐츠를 통해서 한옥마을의 색다른 모습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스탬프투어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스탬프투어를 검색하여 설치한 후 전주한옥마을 골목길투어를 선택하면 된다. 또 한옥마을 주민들의 삶과 골목길의 기억을 담은 에세이인 오늘 여기오길 잘했다는 전주한옥마을 홈페이지(hanok.jeonju.go.kr) e-book란에서 전자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