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주시] 온라인 평생교육 역량 키운다!

[전주시] 온라인 평생교육 역량 키운다!

  • 기자명 김상철 기자
  • 입력 2020.05.19 07: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18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비대면 강의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평생학습 강사 전문교육 운영

[서울시정일보] 전주시가 코로나19로 비대면 교육이 일상화됨에 따라 평생학습 강사들의 온라인 강의역량을 높이기로 했다.

 

시는 1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전주시평생학습관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평생학습 강사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코로나 이후의 비대면 강의기법과 콘텐츠를 주제로 평생학습 강사 전문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평생학습 분야에 종사하거나 강사를 꿈꾸는 예비평생학습 강사들을 대상으로 강의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최근 교육 트렌드를 알려주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전주시청
전주시청

특히 시는 이번 과정을 통해 카카오 라이브 톡화상회의 시스템 줌등 새로운 기법의 활용법에 대해 집중 교육을 실시, 평생학습 강사들이 비대면·온라인 시대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조석중 배움아카데미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비대면 온라인 콘텐츠의 설치부터 활용, 실습과 피드백에 이르기까지 맞춤형 체험교육을 진행키로 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화상회의 시스템 설치와 사용법 비대면 강의 전략과 제작기법 온라인 강의 개설 및 운영 실습 비대면 강의에 대한 문제점 공유 및 평가 등이다.

 

시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프로그램과 강의실 특성에 따라 동시 수용인원을 기존의 30~50% 수준인 16명의 정원으로 2개반을 꾸리기로 했다. , 강좌 참여자들은 체온측정과 마스크 착용, 방문자 명부작성 등 방역 지침에 협조해야 한다.

 

전주시 기획조정국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를 앞당긴 코로나19로 인해 교육방법에 많은 변화가 생길 것이라며 이번 강좌는 신청 시작 10분 만에 마감될 정도로 평생학습 강사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만큼 추가계획을 통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할 수 있는 새로운 교육을 확대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e.jeonju.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63-281-526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