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주시] 무인민원발급기, 신용카드 결제 가능해요

[전주시] 무인민원발급기, 신용카드 결제 가능해요

  • 기자명 김상철 기자
  • 입력 2020.05.28 09: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21일 무인민원발급기 수수료 납부방식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모바일 결제도 가능토록 개선

[서울시정일보] 현금으로만 수수료를 지불해야 했던 무인민원발급기가 신용카드나 휴대전화로도 결제하고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전주시는 무인민원발급기의 카드 사용 불가에 따른 민원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무인민원발급기의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무인민원발급기, 신용카드 결제 가능해요 (사진제공 - 전주시)
무인민원발급기, 신용카드 결제 가능해요 (사진제공 - 전주시)

시는 이를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44대 중 43대에 신용카드 단말기 설치를 마쳤다. 다만, LH전북지역본부 내에 설치된 1대는 발급기 내부 공간문제로 단말기 설치가 불가능하지만 향후 보완해 시민들의 민원 편의를 제공키로 했다.

 

무인민원발급기 신용카드 단말기가 설치됨에 따라 시민들은 현금 외에도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삼성페이 등 모바일 결제서비스를 통해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 발급서류 중 부동산 등기사항증명서의 경우 법원행정처와 행정안전부가 협의 중에 있어 현금 결제만 가능하다.

 

향후 시는 모바일 결제서비스의 종류를 더욱 확대하고 운영점검을 강화하는 등 시민들의 민원 발급편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노상묵 전주시 자치행정과장은 시민들이 자주 사용하는 무인민원발급기의 수수료를 현금으로만 결제해야 되는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앞으로도 품격 있는 민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