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전국 새마을지도자에게 전남 천일염 판촉
[전라남도] 전국 새마을지도자에게 전남 천일염 판촉
  • 염진학 기자 <yuil0415@naver.com>
  • 승인 2019.05.22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까지 이틀간 350여 새마을가족 신안 염전 팸투어-

[서울시정일보] 전라남도새마을회(회장 이귀남)는 전남지역 양질의 갯벌 염전에서 친환경적으로 생산되는 천일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2일까지 이틀간 전국새마을가족을 대상으로 천일염 팸투어를 개최한다.

 

팸투어에는 전라남도의 후원으로 서울, 부산, 인천, 경기, 강원, 충북, 전남 등 350여 전국새마을가족이 참가했다.

전국새마을회 천일염 팸투어
전국새마을회 천일염 팸투어

첫 날인 22일엔 천일염이 생산되는 신안 증도 태평염전에서 채염 체험을 하고 소금박물관 등을 견학한 후 신안 엘도라도리조트에서 환영행사를 했다.

 

임채영 전라남도 자치행정국장은 환영사를 통해 전남은 국내 천일염의 90%를 생산하는 지역이라며 전남산 천일염이 세계적 명품 소금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품질 고급화 및 연구 개발을 강화해 대한민국이 자랑하고 세계가 부러워하는 천일염으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둘째 날인 23일엔 김학렬 목포대학교 교수의 한국 갯벌천일염의 현황 및 우수성주제 강의를 들은 후 신안의 주요 관광지를 방문해 아름다운 남도의 정취를 즐길 예정이다.

 

이귀남 전라남도새마을회장은 매년 전국새마을가족이 신안 천일염을 구매하고 있고, 올해도 더 많은 구매가 이뤄지도록 지원하겠다전남에서 생산되는 다른 농수산물도 적극 홍보하고 구매해 전남 경제 활성화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