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논산시정] “청룡의 해 청렴하게, 허물을 벗고 비상하라”

[논산시정] “청룡의 해 청렴하게, 허물을 벗고 비상하라”

  • 기자명 심연권 기자
  • 입력 2024.01.08 14: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해, 변화와 발전으로 새롭게 다지는 청렴정신
- ‘논산 시민행복시대’ 를 위해 실천하는 청렴 다짐

▲ 논산시 간부공무원 청렴 서약 및 다짐 결의  /  사진= 논산시 제공
▲ 논산시 간부공무원 청렴 서약 및 다짐 결의  /  사진= 논산시 제공

[서울시정일보 심연권 기자]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8일 오전, 시장실에서 백성현 시장을 비롯한 4급 이상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다짐 결의를 시행했다.

이번 결의는 2024년 새해 첫 회의를 앞두고 공직자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되새기고, 청렴한 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결의의 상세 내용은 참석자들이 2024년 배부된 행정수첩에 수록된 공직기강 확립 및 청렴 실천 서약을 펼쳐 보이며, 청렴 다짐 구호를 외치는 시간을 가졌다.

청렴 다짐 구호는 ‘청룡의 해 청렴하게, 허물을 벗고 비상하라’ 으로 참석자들은 힘차게 구호를 외치며 공직문화의 변화와 발전을 다짐했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청렴은 공직자로서 가져야 할 기본적 가치이자, 시민들의 신뢰와 만족을 얻기 위한 필수 조건" 이라며 "간부공무원들이 모범이 되어 청렴한 행정을 실천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으로 시민행복 시대를 열어가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는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행정만족도 조사, 청렴톡 운영 등을 추진할 예정이며, 청렴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ㆍ청렴 시책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