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관악구정]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 평가에서 수상 쾌거

[관악구정]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 평가에서 수상 쾌거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24.01.08 08:30
  • 수정 2024.01.08 09: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하는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 지방자치단체 실적평가’에서 종합분야 우수 등급 달성

▲ 관악구,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 평가에서 수상 쾌거

[서울시정일보] 서울 관악구가 ‘2023년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 지방자치단체 실적평가’에서 종합분야 우수 등급을 달성하고 우수사례 분야에서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행정안전부 주관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 지방자치단체 실적평가’는 공공개방자원 운영실적과 활성화 노력이 우수한 지자체를 발굴하고 국민에게 보다 나은 개방·공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종합평가 점수에 따라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 4개 등급으로 구분하고 총 20개 기관에 포상과 재정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특히 20개 기관 중 서울시 자치구는 관악구가 유일하다.

구는 이번 평가에서 공유문화 확산과 홍보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종합분야에서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구는 정량지표와 정성지표에서 종합적으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구는 그동안 주택가 주차난 해소를 위한 ‘주차장 공유’ 지역중심의 양육환경 조성을 위한 ‘공동육아 나눔터’ 생활공구 대여 등 20여 개의 공유사업을 추진해 왔다.

그 중 구의 역점 사업인 ‘관악 청년청’이 혁신 우수사례로 선발되어 장관상을 수상하고 3천만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확보했다.

‘관악 청년청’은 청년 비율이 전국에서 가장 높은 지역 특성을 고려한 신규사업으로 청년층을 대상으로 정보, 재능, 공간 등 종합적 공유서비스를 제공한 점을 인정받았다.

박준희 구청장은 “주민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공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자원을 적극 개방해 나갈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함께 나누고 함께 쓰고 공유하는 ‘공유도시 관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