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슈 부정선거] 신전대협, 노태악 선관위원장 고발 "선거시스템 허술, 국민 주권 및 가짜 국회의원 출몰에 반국가 세력 큰 피해"

[이슈 부정선거] 신전대협, 노태악 선관위원장 고발 "선거시스템 허술, 국민 주권 및 가짜 국회의원 출몰에 반국가 세력 큰 피해"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10.11 19: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원 "선관위, 31개 평가항목 기준 31.5점"
"선관위, 보안 점검 무자격업체에 맡겨"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국정원 인터넷진흥원의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보안점검평가가 부정선거 의혹의 시발로 전국을 들끊게 하고 있다.

선거시스템의 허술한 관리지만 지난 4.15 총선과 매번 선거마다의 부정선거와 끼리끼리 직원 채용 등등

국정원 5% 심사 평가에 "선관위, 31개 평가항목 기준 31.5점"이다.

신전국대학생대표자협의회(신전대협)가 11일 노태악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및 선관위 관계자들을 고발했다.

국가정보원과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지난 7-9월 보안점검을 한 결과 통상적 해킹 수법만으로도 내부 시스템에 침투해 선거인 명부에 손대거나 개표 결과를 조작하는 것이 가능했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수많은 부정선거를 제기했던 "사전 투표 여부 조작하고 유령 유권자를 등록할 수 있었고, 사전 투표용지를 무단 인쇄하는 것이 가능했으며 개표 시스템에 침투해 개표 결과도 실제와 다르게 만들수 있었고, 투표 분류 결과도 바꿀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전체 시스템 패스워드를 '12345' 등의 단순 비밀번호로 사용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또 "선거인 명부 시스템, 개표시스템 등이 속수무책으로 뚫린 것은 망 분리, 계정·패스워드 관리 등 기본적 보안 수칙을 지키지 않아 발생했다"며 선관위의 보안의식이 안이하다 지적했다.

신전대협은 "선관위는 지난해 보호대책 이행 여부 자체점검에서 100점 만점이라 국정원에 통보했지만, 재평가 결과 31.5점에 불과한 것으로 드러났다"며 "선거 해킹 가능성은 조금만 있어도 경각심을 가져야 마땅하다. 그런데 선관위는 일부러 관리를 허술하게 해 해킹을 언제든 당하려 힘쓰는 것처럼 의심된다"고 강조했다.

신전대협은 이날 고발장에서 이들을 "업무상배임, 업무방해, 직무유기의 혐의로 고발한다"며 "수사 과정에서 다른 위법 행위를 발견 시 함께 엄벌하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네티즌의 반응들은 지난 4.15 총선 등등. 부정선거 의혹으로 출몰한 가짜 국회의원들이 반국가 세력으로 성장해 정치의 광란의 입법 독재로 국회의 민의에 대한 배신으로 자유 대한민국의 사회주의 공산화 하려는 남괴들이라 아우성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