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슈] 김건희 여사, "따뜻한 마음이 사회에 확산되길"

[이슈] 김건희 여사, "따뜻한 마음이 사회에 확산되길"

  • 기자명 김동길 대기자
  • 입력 2023.09.17 21:04
  • 수정 2023.09.17 21: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건희 여사, 마음건강을 위한 대화 ‘괜찮아, 걱정마’

[서울시정일보 김동길 대기자] 3차원 약육강식의 세상을 벗어난 5차원 문화 문명은 인간(호모사피엔스)의 지혜로운 동물에서 인간 개 소 말 되지 닭의  조화로운 화합의 셰상이다. 

즉 만생만물이 하나이다. 무등의 세상에서 조화 재세이화의 세상에 홍익인간의 마음이다.

김건희 여사는 지난 15, 금요일 오후 서울 중구의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정신건강 활동가, 자살시도 후 회복자, 자살예방 서포터즈, 자살 유족, 자살위기극복 특별위원회 위원 등과 함께 대화를 나누었다.

이자리에서 김 여사는 지난달 자살 관련 구조 업무를 수행하는 현장 경찰관들을 만난 데 이어, 다시 한 번 마음건강을 위한 각자의 경험과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참석자들은 청소년 시절 자살을 시도했거나 정신질환에서 회복한 경험, 자살 유족으로서 아픔을 극복한 사연, 마음건강을 위한 활동 등을 공유했다.

김 여사는 힘든 얘기를 꺼내준 분들께 감사를 표하는 한편, “죽음을 생각할 정도로 힘들어하는 청소년들의 얘기를 들으니 더욱 마음이 아프다”고 했다.

또, “우리나라의 높은 자살률은 생명과 죽음을 가볍게 여기는 사회 분위기와도 무관치 않은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와 더불어 김 여사는 자신도 터무니 없는 비난을 받고 “심지어 여러 사람들로부터 제가 어떻게 되기를 바란다는 얘기까지 듣는 힘든 경험을 한 적이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생각과 의견의 차이가 생명의 가치보다 앞설 수는 없다”고 했다.

김 여사는 “오늘 여러분들과 얘기를 나누며 저 역시 많은 위로를 받았다. 이 따뜻한 마음이 사회에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생명을 존중하고 생명의 가치를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참석자들은 마음건강과 자살예방을 위해서는 정부의 역할 뿐 아니라, 사회의 연대와 지지가 중요하다는 데에도 깊이 공감했다.

이어, 정부와 기업 간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이 체결되었으며, 김 여사는 마음건강을 위해 정부와 민간이 뜻을 모으는 의미 있는 진전을 환영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