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치] 전 김태우 강서구청장. 공산주의자들의 마타도어를 넘어 사면 복권!...정치재판 바로 잡아주신 국민 여러분, 윤석열 대통령님께 감사

[정치] 전 김태우 강서구청장. 공산주의자들의 마타도어를 넘어 사면 복권!...정치재판 바로 잡아주신 국민 여러분, 윤석열 대통령님께 감사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08.14 14: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과 국민이 허락해 주신다면, 제게 남은 시간을 다시 강서구에서 더욱 의미 있게 쓰고 싶습니다. 어떤 방식이든 어떤 역할이든 가리지 않겠습니다. 국민이 주신 기회를 국민에게 봉사하며 쓰겠습니다

김태우 전 강서구청장
김태우 전 강서구청장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오늘 14일 8.15광복절 특사로 전 김태우 강서구청장이 사면복권이 되었다.

그는 입장문에서 다시 강서로 돌아 가겠다고 피력했다. 또 김명수의 법원’은 공익신고자에게 공무상 비밀 누설이라는 앞뒤가 맞지 않는 혐의를 씌워 범죄자로 낙인찍었습니다. 겨우 반 페이지 분량의 판결문으로 57만 강서구민의 민의를 저버렸습니다.

그는 오늘 자신의 페이스북에 특사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하였다.

그의 입장문  전문이다

"정치재판 바로 잡아주신 국민 여러분, 윤석열 대통령님께 감사드립니다"

- 도둑을 잡으라고 신고하니, 신고한 사람만 처벌한 격

- 다시, 강서로 돌아가겠습니다

‘공익신고자’ 김태우, 오늘 사면 복권되었습니다. 사면을 결정해주신 윤석열 대통령님과 정부 당국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동안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 그리고 사면을 위해 애써준 국민의힘 소속 열다섯 분의 구청장 동료들께도 머리 숙여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문재인 정권의 비리를 처음 고발하고, 4년 8개월이 지난 오늘에서야 온전히 명예를 되찾았습니다. 조국이 유죄면 김태우는 무죄입니다. ‘공익신고자’인 저에 대한 문재인 검찰의 정치적 기소는 조국 前법무부장관 등의 범죄행위를 감추기 위한 정치적 탄압이었습니다.

저는 권력의 잘못을 국민에게 알렸다는 이유로 십 수년간 다녔던 직장에서 쫓겨나야 했습니다. 무도한 문재인 정권은 저를 물을 흐리는 ‘미꾸라지’로 취급했고, 겁박과 조롱을 일삼았습니다.

이에 대한 충격으로 저의 모친은 치매 증상까지 생겼고, 새벽에 집안이 압수수색을 당하는 모습을 본 두 살배기 딸아이와 다섯 살 아들은 씻을 수 없는 트라우마가 생겼습니다. ‘공익신고’를 한 이유로 저뿐만이 아닌 온 가족이 함께 감내해야 했던 고통의 시간이었습니다.

‘김명수의 법원’은 공익신고자에게 공무상 비밀 누설이라는 앞뒤가 맞지 않는 혐의를 씌워 범죄자로 낙인찍었습니다. 겨우 반 페이지 분량의 판결문으로 57만 강서구민의 민의를 저버렸습니다.

이는 판결이 아닌 정치를 한 것이고, 정치가 공익을 덮어버린 것입니다. 도둑을 잡으라고 신고하니 도둑은 잡지 않고 신고한 사람만 처벌한 것입니다.

하지만 저들의 권력으로도 진실은 감추지 못했습니다. 저의 공익신고로 문재인 정권의 부패 정치인과 공무원이 드러났고, 권력을 이용해 내 편의 잘못은 무마하고 상대편의 약점을 캐는 잘못된 관행도 없어졌습니다.

“강서구로 다시 돌아가겠습니다.”

힘들었던 시기에, 서울 강서구는 공익신고로 오갈 데 없었던 저를 따뜻하게 받아주었습니다. 57만 강서구민은 1심에서 유죄를 선고받고 재판 중이던 저를 ‘강서구청장’으로 선택해주셨습니다.

이에 보답코자 ‘강서구청장 김태우’는 목디스크가 파열되도록 온 열정을 다해 구정에 임했습니다. 이전 지방 정권이 십 수년간 해내지 못한 숙원사업을 단기간에 이뤄낼 수 있었던 것은 오로지 강서구민의 기대와 성원 덕분이었습니다.

오늘 사면으로써 억울한 누명은 벗겨졌지만,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이제는 정의로운 국민 여러분들께서 정치보복을 자행한 ‘김명수 사법부’를 심판할 때입니다. 우리 아이들이 상식과 정의가 살아있는 대한민국에서 자랄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께서 목소리를 내주셔야 할 때입니다.

만약 당과 국민이 허락해 주신다면, 제게 남은 시간을 다시 강서구에서 더욱 의미 있게 쓰고 싶습니다. 어떤 방식이든 어떤 역할이든 가리지 않겠습니다. 국민이 주신 기회를 국민에게 봉사하며 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8.14. 김태우 드림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