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대] 순천대 과학영재교육원, 지역 방과 후 아카데미와 연계한 ‘청소년 리더육성 프로그램’ 운영 성료

[순천대] 순천대 과학영재교육원, 지역 방과 후 아카데미와 연계한 ‘청소년 리더육성 프로그램’ 운영 성료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3.03.14 00: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로 지도 통해 지역 청소년 성장 지원 -
- 지난해 4월부터 올해 2월까지 장기 프로젝트로 매주 1~2회 실시 -

[서울시정일보 염진학 기자]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직무대리 강의성) 과학영재교육원은 순천시청소년수련관과 순천시청소년문화의집이 운영하는 방과 후 아카데미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리더 육성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방과 후 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중학생에게 학교와 가정을 대신하여 각종 체험활동, 학습지도, 급식 상담을 지원하며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돕고 있다.

순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리더육성프로그램 운영
순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리더육성프로그램 운영

순천대 과학영재교육원은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지난해 4월부터 올해 2월까지 장기 프로젝트로 매주 1~2회에 걸쳐 청소년 리더 육성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인재 육성에 나섰다.

육성프로그램은 긍정적 자아상 구축을 위한 Who am I ? 컴퓨터사고력 향상을 위한 창의융합 코딩교실 상으로 만나는 나의 꿈, 나의 미래 피지컬컴퓨팅을 통한 Paly! coding and maker 등 소프트웨어(SW) 역량을 강화하고 리더십을 길러주는 활동으로 구성하였다.

참여 학생들은 코딩을 활용하여 안전한 관광지를 위한 스마트 가로등과 신호등 만들기, 청기백기 게임기와 도트 매트릭스 목걸이 만들기 등 SW 관련 활동뿐 아니라 진로 교육과 심리 상담 등을 통해 학습과 진로·진학에 필요한 정보를 함께 익히며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배웠다.

과학영재교육원 리더육성프로그램 운영
과학영재교육원 리더육성프로그램 운영

그 결,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중 일부는 2023학년도 순천대 과학영재교육원 원생 모집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선발되는 성과를 보이기도 했다.

프로그램 참여 후 과학영재교육원에 입학한 학생은 나의 꿈과 나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통해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알게 되었다. 덕분에 공부하는 게 즐겁고 행복해졌다. 영재교육원에서도 열심히 공부하고 싶다라며 만족감을 보였다.

순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관계자는 가능성을 지닌 지역 청소년이라면 누구라도 우수한 미래 역량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올해는 지역아동센터로 활동 위를 넓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